차박 잘 즐기고 계시나요

    차박이란 간단하게 말해 여행할 때 자동차에서 잠을 자고 머무르는 것을 뜻합니다. 

    그런데 차박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과연 어디에 차를 주차해놓고 있어야 되는지, 아무데나 해도 괜찮은건지 정말 궁금한게 많을 것입니다.

     

    ;

     

    결론을 말하자면 아름다운 바닷가와 산일지라도 사유지에서는 차박을 포함하여 모든 캠핑을 할 수 없습니다.

    설악산, 지리산 등 자연공원과 산림보호구역, 하천, 해수욕장에서도 아무 곳이나 되는 것이 아니라 야영 및 취사행위가 가능한 지역에서만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유지란 말 그대로 다른 사람의 땅이라는 말입니다. 그 누가 자기 땅에 어떤 차가 와서 주차를 해놓고 잠을 자고 그런 행위를 좋아할까요. 사유지에 차박을 하다가는 땅 주인과 싸움이 날 수도 있고 서로 얼굴 붉히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관련 글 보러가기 

    차박 주차장 쉽게 찾기 (모두의 주차장)

    차박 여행 필수 어플 - 화장실 찾아주는 '뿡뿡이'

    차박 필수품 13

    경기도 무료 캠핑장, 차박 장소 추천

     

     

    1. 사유지 여부 확인하기 위한 준비 - 어플 설치

    나라에서 관리하고 있는 어플인 '스마트 국토정보'를 설치해줍니다. 핸드폰의 어플을 깔아놓아야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을 통해 조회가 가능하니까 어플을 이용해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스마트 국토정보'는 구글 플레이에서 '스마트 국토정보'를 입력한 뒤 손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국토정보'의 어플을 통해 우리나라 부동산에 대해 구체적이고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지도, 원하는 지역의 부동산 실거래정보, 현황, 거래, 가격동향까지 알 수 있으니 사유지 확인 이외에 원하는 방향으로 활용해보세요.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첫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확인하고자 하는 곳의 주소를 입력한다던지 지도를 이동하여 원하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

     

    2. 사유지 여부 확인하기 (국유지)

    일단 차박 장소로 유명한 죽도해변 인근으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검색창을 이용해 이동을 하면 위 화면과 같이 지적도 화면으로 지도에 표시가 됩니다. 

     

    위와 같이 항공사진 화면으로도 볼 수가 있구요. 그럼 죽도해변의 앞에 주차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시변리 12-3' 를 선택해 준 뒤 '토지'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소유구분에 '국유지'라고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3. 사유지 여부 확인하기 (사유지)

    이번에는 서해쪽 몽산포해수욕장으로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캠핑장소로도 유명한 몽산포해수욕장입니다.

     

    항공지도로 바꾸어 보기 쉽게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이제 해수욕장 앞에 노지로 보이는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신장리 433-9'를 클릭한 뒤 토지의 정보를 확인해봅니다.

     

    지목이 임야라고 되어 있는데 국유지인지 사유지인지 토지를 눌러 세부정보를 확인해봅니다.

     

    소유구분에 개인으로 확인되는 것으로 보아서 사유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곳은 무작정 가서 주차해놓고 차박을 하시면 다툼이 일어날 수도 있는 곳이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