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토픽

 

저희 가족이 제일 좋아하는 여행지는 온천 여행지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릴 것 없이 온천을 즐겨가고 있는데요. 온천을 못 갈 때는 근처 목욕탕이라도 가서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어디 여행을 갔다가 돌아오는 날은 항상 오는 길에 있는 온천에 들려 여행의 피로를 풀고는 합니다. 보통 온천하면 일본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우리나라에도 각종 효능이 풍부하면서 피로를 싸악 날려버릴 수 있는 온천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온천 베스트 5 중에 어디가 맘에 드시는지 한번씩은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 아산 온양온천 

 

 

 

국내에서 온천 하면 빠질 수 없는 곳입니다.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산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온양 이라고 이름이 붙은 이유는 이곳의 소재지의 과거 행정구역이 온양군이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온양온천은 국내에서 기록상 가장 오래된 온천입니다. 한국 시대에서 시작된 역사가 1300년에 이른다고 합니다. 세종대황이 안질 치료차 행차한 이후에 현종, 숙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이 이곳에서 온궁을 지으면서  휴양이나 병의 치료를 위해서 머물렀다는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수도권 전철 1호선에서 온양온천역에서 접근이 가능한 곳으로 온양온천의 원탕은 시장 주변에 소재한 신천탕이라는 목욕탕 자리입니다. 온양온천에는 황산마그네슘이나 탄산칼륨, 규산, 황산칼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통이나 위장병, 빈혈, 혈관경화증, 부인병 등에 효과적입니다.

 

2. 충주 수안보온천

 

 

두번째 추천 온천은 충주에 있는 수안보 온천입니다. 수안보 온천은 1일 치 채수량이 4,800톤 이상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온천수를 중앙 집중관리 방식으로 충주시에서 관리하고 있어 원탕이 따로 없습니다. 

수안보 온천수는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수온 53˚C, 산도 8.3의 약 알칼리성 온천 원액으로 리듐을 비롯해서 칼슘이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등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이 함유되어 있고 수질이 부드럽고 좋습니다.

수안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워터파크식 온천이나 가족과 연인을 위한 가족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천지구에 들어서면 20여 개 업소가 영업 중이고요.

수안보 온천 앞에서는 꿩요리가 유명하니 꼭 한번 맛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3. 양양 오색온천

 

 

온천 추천 세번째는 강원도 양양에 있는 오색온천입니다. 오색온천은 높이 800m에 위치하고 있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온천입니다. 

오색온천의 온천수의 색깔은 무색투명하고, 유황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병후의 회복, 건강증진 및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좋고 인체 각 부분에 조형감각을 북돋아 준다고 합니다.

이 곳 오색온천 지구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은 그린야드 호텔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개발한 탄산온천은 오색온천과는 전혀 다른 성분의 온천수입니다.

그린야드호텔에도 오색 온천수가 공급되기는 합니다만, 오색 온천수의 원탕을 즐기려면 오색온천이 우선 공급되는 규모가 작은 여관들의 부속 대중탕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4. 앙성 탄산온천

 

 

국내 온천 추천지 네번째는 앙성 탄산온천입니다.

앙성온천은 경기도 장호원하고 이어지는 충주시 앙성면 돈산리와 능암리 일원에 조성된 탄산수 온천타운입니다.

지하 700m가 넘는 깊이 에서 용출되는 온천수는 25도 ~ 38도 정도로 다른 온천수와 비교하면 수온이 낮은 편이어서 열탕을 별도로 마련해 놓고 있습니다. 탄산 온천은 세계적으로도 희귀해서 터키의 파묵칼레 나 일본 벳부의 에키마에고토처럼 기포가 나옵니다.

앙성온천을 처음가면 탕 속 벽면에 녹물같이 누렇게 분비물이 많이 끼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탄산 온천수가 시간이 지날수록 누렇게 변하기 때문인데 이것은 오히려 온천수의 효과가 우수하다는 방증이기 때문에 놀라실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탕산 수욕은 어깨 결림이나 요통, 냉증 등 가벼운 병증과 고혈압에 특히 좋습니다. 피로 회복이나 피부미용, 정신 안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석모도 미네랄 온천

 

 

국내 온천 추천 마지막은 석모도 미네랄 온천입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2017년 1월에 개장한 신생 온천입니다.

우연히 온천을 발견하면서 새롭게 온천을 개장하였다고 합니다. 석모도 미네랄온천은 실내탕은 물론이고 노천 탄도 15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천탕은 바닷가와 인접되어 있고 동시에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온천입니다.

온천수는 소독이나 정화없이 온천수 원수 천연 그대로만 사용합니다. 석모도 미네랄 온천수는 다량의 미네랄 성분이 아토피 피부염, 건선 등 피부 개선은 물론이고 피부에 쉽게 흡수되어 미용이나 보습에 좋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관절염이나 근육통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이상으로 국내 온천 추천지 베스트 5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디가 가장 맘에 드시는지요. 기회가 되면 가족 분들하고 같이 따끈한 온천에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