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마음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이미지 사용시 자신이 찍은 것이 제일 좋지만

모든 사진을 자신이 찍을 수 없으니 걱정일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저작권 문제다 뭐다 은근히 걱정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여기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고퀄리티의 이미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무궁무진한 사진을 마음 편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 자주 밑에 있는 사이트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러우픽셀(www.rawpixel.com)
rawpixel 회사는 고퀄리티의  PSD 목업, 벡터, 사진, 그림 그리고 빈티지한 공유 저작물 사진 등 많은 종류와 다양한 콘셉트로 배경한 로열티프리 스톡사진을 제공합니다. Premium(유료)와 Free(무료)사진들을 구경하세요

 


 

▲ 언스플래쉬(www.unsplash.com)
고해상도 이미지 파일들로만 제공하는 사이트. 이미지 소스 활용도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너무 좋은 사진들이 많아요. 여기서 사진들을 보면서 사진의 위대함을 깨달았습니다. 동영상과는 다른 정적인 모습에서 오는 멋진 모습입니다.


 

▲ 포토에이씨(www.photo-ac.com)
가장 많이 제가 이용하는 곳으로 많은 스톡사진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싸이트의 사진들은 색상들이 화려한 사진이 많습니다.

 


 

▲ 픽사베이(www.pixabay.com)
많은 이미지와 영상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로 멋진 이미지가 많습니다. 배경 쪽으로 사진을 원하신다면 이 사이트도 추천을 합니다.


    

▲ 스플릿 샤이어(www.splitshire.com)
고퀄리티의 사진들을 많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주제별로 카테고리가 세세하게 나눠져 있어 원하는 사진을 찾기 편리합니다. 이 사이트는 사진 검색이 쉬워 원하고자 하는 사진을 빨리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모그파일(https://morguefile.com) 

저작권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 제작 시에 이미지의 저작권 때문에 글쓰기에 부담이 될 때는 이용해 볼만한 서비스입니다. 저도 최근에 알게 된 곳인데 인물 쪽 사진이 좋습니다.

 


 

▲ 제이 멘트리(www.jaymantri.com)
깔끔하고 심플한 구도가 돋보이는 사진들이 많이 있습니다. 깔끔한 구도와 청량한 색감 그리고 인물 사진이 아닌 풍경과 여행 속 만난 장면들을 찍은 사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 또한 최근에 알게된 곳이고 다양한 사진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사이트들이 있지만 블로그 글을 작성하다보면 마음에 들었던 사이트만 자주 이용하는 것이 사실이기는 합니다. 위에 사이트들 모두 제가 이용을 해보았던 곳이니 한번씩 가보시고 마음에 드는 사이트 정하셔서 좋은 사진들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더욱 알찬 블로그 생활이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