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마음

코로나에 긴 장마에 태풍까지 2020년은 정말 평생 기억될 만한 한해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2020년 8호 태풍 바비가 제주도에 최근접해 있는 상태라고 하는데요. 뒤따라서 9호 태풍 마이삭도 올라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

 

기상청에 따르면 9호 태풍 마이삭은 오는 28일 필리핀 동해상에서 형성돼 29일 오후쯤 태풍의 모습을 갖출 가능성도 있다. 최근 집중호우로 수해복구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많은 비가 내려 산사태나 축대붕괴, 하천범람 등 피해를 주의해야 한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이번 8호 태풍 바비는 베트남에서 제안한 이름이라면 9호 태풍 마이삭은 캄보디아에서 제안한 마이삭으로 결정이 되었는데 나무의 일종이라고 하네요. 

9호 태풍 마이삭은 8호 태풍 바비보다 규모가 더 크다고 합니다. 워낙 크기가 크다 보니 소멸할 것 같지는 않고 철저한 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9호 태풍 마이삭은 필리핀 해역에서 대만 해역으로 올라오는 경로가 아닌 필리핀 남부해역에서부터 열기와 수증기를 머금고 큰 규모로 필리핀 북쪽에서 바다 중앙으로 북상 중입니다.

태풍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수축과 확장, 중위도 편서풍 파동의 정도에 따라 진로가 유동적입니다.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지는 태풍이 발생한 이후 앞으로 더 두고 봐야 합니다. 

 

현재까지는 우리나라의 기상처에서는 9호 태풍 마이삭의 정보에 대해 찾기 힘들어  미국 기상예측시스템(GFS)의 예측자료를 참조하여 보니 9호 태풍 마이삭은 계속적으로 세력을 확장하며 북상한 뒤 2020년 9월 2일 21시 경 우리나라와 일본 사이를 지나가는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이때 제주도나 부산 등 남부지방에 엄청난 피해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9호 태풍의 영향을 벗어나더라도 10호 태풍이라며 또 나타나지 않을까 벌써부터 걱정이네요. 실제로 10호 태풍의 이름은 중국에서 제출한 '하이선'이라는 이름으로 정해졌는데 9호 태풍 이후 바로 9호 태풍의 경로와 비슷하게 북상을 할 수 있다는 예측이 있어서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태풍은 열대저기압의 한 종류로 열대저기압 중에서 중심 최대 17m/s 이상이며, 강한 폭풍우를 동반한 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발달한 태풍은 시속 120 ~ 200 km/h의 강풍과 집중 호우를 동반하여 풍수해를 입히는데, 강력한 태풍은 히로시마에 투하된 원자 폭탄의 1만배나 되는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