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가 점점 안 좋아지고 있네요. 

    피부는 한 번 안 좋아지면 돌이킬 수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는데요. 그런데 주변에 친구들 중 어떤 친구는 날이 갈수록 피부가 좋아지고 환해지는 친구가 있어요.

    그리고 tv를 보면 어떤 연예인도 데뷔 때보다 피부가 많이 좋아진 것을 알 수가 있지요. 값 비싼 피부관리를 받는 가보다 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내 주변의 친구는 그런 피부관리를 받는 것은 아니거든요.

    작은 행동과 습관, 관리 하나로 점점 좋아지는 피부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 10가지에 대해 한 번 알아볼게요.

     

     

     

    1. 충분한 수면

    수면이 부족하면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가 되기 쉽습니다. 또한 밤 10시부터 새벽 4시 사이에는 피부세포가 재생과 순환을 반복하므로 밤에 푹 숙면을 취하는 것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길입니다.

     

     

    2. 정기적인 각질 제거

    간단한 고양이 세수가 아닌 딥 클렌징으로 모공의 깊은 곳까지 정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각질제거를 하면 노화된 각질이 모공을 막아 뾰루지나 여드름이 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함부로 모공의 노폐물을 손으로 짜게 되면 그 부분에 더 큰 노폐물이 쌓일 수도 있으니 정기적인 각질 제거는 필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60초 세안법

    60초 세안법은 60초 동안 세안제로 얼굴을 마사지하듯이 계속 문지른 뒤 헹궈내면 되는 방법입니다. 세안을 꼼꼼히 하더라도 얼굴을 문지르는 시간은 길어야 20초 정도 밖에 되지 않는데 화장품이 녹아서 피부 틈 사이에서 빠져나오기에는 충분한 세안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60초를 카운트 하면서 세안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길게 느껴질 텐데 이 간단한 차이가 피부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4.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은 주름의 원인이 됩니다. 평소 외출시에 해가 강한 날에만 바르시는 분들이 많지만 항상 바르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자외선은 주름 외에도 기미, 주근깨, 잡티도 유발시키므로 실내에 있을 때도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은 최고의 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몸속에 수분이 많으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정해서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고 어디서든 물을 가지고 다니면서 수시로 물을 보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물은 체내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피부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6. 목 주름 관리

    얼굴의 주름은 감추거나 인위적인 방법을 통해 감출 수 있지만 목 주름을 보면 사람의 나이를 쉽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목주름은 관리가 쉽지 않은데요.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 보다 목선부터 등까지 일질선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낮은 베개를 사용하는 하거나 베개 자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목주름의 관리에 좋습니다. 

    또한 로션을 바를 때에 얼굴만 신경쓰지 말고 목에도 충분한 로션을 발라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신선한 공기

    신선한 공기 또한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피부 또한 숨을 쉬기 때문입니다. 탁한 공기가 있는 밀폐된 공간에 있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신선한 산소는 피부가 숨 쉬는 것을 돕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줍니다. 

    산이나 공원의 나무 사이에서 피톤치드를 느끼며 신선한 공기를 들이마시는 것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8. 사우나 조절

    사우나를 통해 몸 안의 노폐물을 빼주는 것은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하지만 사우나를 너무 자주하게 되면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게 되며 피부가 건조해져 탄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너무 잦은 사우나를 피하고 사우나 한 뒤 샤워 후에는 충분한 물을 섭취하고 피부 보습을 위해 바디로션을 바르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9. 팩 사용

    정기적인 마스크 팩의 사용은 피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가격대의 팩이 있지만 값 비싼 팩보다는 대중성이 있는 저렴한 팩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도움이 됩니다. 보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보습케어용 마스크팩을 쓰려면 글리세린, 히알루론산, 아미노산 등 보습 인자를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고농도의 보습성분이나 미백 성분 등 기능성 팩은 매일 또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영양분이 응축된 기능성 팩을 매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10. 표정관리

    스트레스로 인하여 인상을 자주 쓰거나, 자주 웃거나 인상을 쓰게 되면 그 부분에 주름이 생기기 쉽습니다. 평소 표정관리를 잘 해준다면 불필요한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에는 많은 세균이 있어서 얼굴을 자주 만지게 되면 얼굴에 트러블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지 않습니다. 손을 항상 청결하게 하는 습관이 첫번째이고 얼굴을 자주 만지지 않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까누나라

      오 정말 다 중요하네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