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가 3살 되면서부터 캠핑을 시작했으니, 벌써 횟수로는 3년이 넘어가네요.

    언제나 아이들과 함께하는 캠핑을 다니다 보니 대부분 오토캠핑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되도록 시설깔끔하고, 아이들 놀거리가 많은 곳으로 다니고 있지요.

    오토캠핑의 장점은 편리함, 간편함? 아쉬운 점은 자연과 숲속을 있는 그대로 느끼기에는 무엇인가 아쉽고 부족한 느낌이 든다는 점.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너무 많고 마치 피난민을 연상하게 하는 주변의 뷰나, 주자된 차들이 거슬리는 점. 그런 점들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돌아다니다 보니 알게 된 것 중 하나가 오토캠핑장이지만 백패킹같이 숲속과 가까운 느낌있는 곳들도 많더라고요. 숲속 친화적이면서, 독립된 듯한 느낌있는 곳들이 많은데요. 숲속과 가까운 백패킹 느낌나는 오토캠핑장 5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포천 멍우리 협곡 캠핑장

     

     

     

    위치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소회산길 400

    우리나라 효도관광상품으로 유명한 장가계에 가보녔나요? 중국 장가계에 버금 갈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 숲속 경관을 가진 포천 멍우리협곡 캠핑장은 백패커들이라거나 소문난 유튜버들이 즐겨 찾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민간인 출입통제 지역이었던 이곳은 때묻지 않은 자연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지요.  물론 최근엔 이 공간도 개방되어 산책을 하는 분들도 늘긴 했지만 어찌되었든 아직까진 때묻지 않은 오토캠핑장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 사이트마다 느낌이 다른데, 어디든 물과 가까운 곳이 명당인듯합니다.

     

     

     

    2. 포천 유식물원 

     

     

     

    위치 : 경기 포천시 신북면 간자동길 138-100

    이곳은 거의 산 전체가 캠핑장인 느낌입니다. 산 꼭대기까지 놓인 길을 차를 타고 올라가다보면 아이들이 어~ 어~ 소리를 지르게 되는데요. 은근한 스릴도 느낄 수 있고, 워낙에 크고 넓어서 매번 새로운 장소로 캠핑을 온 듯한 착각이 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가시는 분들이라면 산아래 쪽, 자연과 숲속 더 가깝게 정적이고 사색적인 캠핑을 즐기시려는 분들은 산 위쪽을 추천드립니다. 

     

     

     

    3. 양평 설매재 자연휴양림

     

     

    위치 : 경기 양평군 옥천면 용천로 510 설매재자연휴양림

    이곳은 국공립 휴양림이 아닌 민간 시설입니다. 개인이 운영한다고 하기에는 놀라울 정도로 대형 산등성이에 만들어진 양평의 설매재 자연휴양림은 이름 그대로 자연을 느끼기에 좋은 천혜 자연 숲속의 야영지같은 느낌입니다. 산 속 깊숙이 들어갈 수록 초록빛에 둘러싸여 삼림욕 하는 느낌, 아침에 새소리에 시끄러워 잠이 깰 지경이지요. 이곳은 또한 경기관광공사 2018 우수캠핑장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오토캠핑장이지만 있는 그대로의 자연 숲속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너무나 딱인 곳입니다.

     

     

     

    ​4. 양평 베롬카 캠핑장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일신리 944-2

    이 곳은 약간 자연휴양림 같은 느낌랄까요? 나무, 숲, 자연과 가까운 곳에서 캠핑을 즐기기에는 좋습니다. 오토캠핑장 치고는 시설이 소박하니 아주 좋지 않지만 그럭저럭 다닐 만한 캠핑장입니다. 이 캠핑장의 가장 큰 장점은  자연 속의 나무 숲이 우거진 그 사이에 텐트를 치고, 숲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는 것이지요.

     

     

     

     

    5. 포천백로주캠핑장 

     

     

    위치 : 경기 포천시 영중면 호국로 2671-22

    이미 꽤 유명한 오토캠핑장 포천 백로주입니다. 딱히 우와~ 캠핑장이 잘 정리되어있고 깔끔한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산 속에 자리잡은 오토캠핑장이다보니 자연 숲속과 가까운 풍경, 공간들이 매력적이긴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