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매번 캠핑을 가려고 할때마다 이번엔 어디로 갈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입니다. 갔던 곳이 너무 좋았지만 다른 곳도 가보고 싶기는 한데 실망할까봐 또 갔던 곳을 다시 찾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우리 나라 캠핑장은 정말 너무 많습니다. 한번 세어보려가다 포기했습니다. 여기저기 산 좋고 물 좋은 곳에는 캠핑장이 꼭 있습니다. 누군가가 좋다고 하는 곳은 한 번씩은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무작정 떠난 뒤 맘에 드는 보이는 곳이면 한 번 방문하여서 캠핑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서울 근처의 추천할만한 오토캠핑장들을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여기서 서울 근처의 정의는 서울 시내에서 약 2시간 내로 갈 수 있는 그런 곳입니다. 참고하시고 캠핑장을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1. 포천 캠프운악

     

    경기 포천시 화현면 화현리 1090-1

     

    경기도 포천에는 정말 좋은 캠핑장들이 많이 있습니다. 캠프 운악이 그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예약이 정말 치열하지만 5성호텔급 캠핑장 으로 불릴 만큼 시설이 정말 좋고 자연 풍경이 뛰어납니다.

    특히나 캠핑장 내에 호수가 앞 사이트는 정말 운이 좋아 예약할 수 있을 정도로 자리 경쟁이 치열합니다 캠핑장 내에 야외 트램펄린, 독특한 계단식 구조로 살게 된 사이트들, 개별 부수가 나뉘어 있는 샤워실, 여름에 이용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 등 정말 좋은 시설을 가지고 있는 캠핑장입니다. 

    또한 운악산 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연 풍경이 정말 뛰어납니다. 저는 이 캠프운악을 가을에 방문한다면 최고의 단풍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추천 드리는 꼭 가보셨으면 하는 캠핑장입니다

     

     

    2. 포천 백로주 캠핑장

     

    경기 포천시 영중면 금주리 694-1

     

    감성 캠퍼들의 성지라 불리는 포천에 있는 백로주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마치 뉴질랜드의 초원에 와 있는 듯한 드 넓은 캠핑장 뷰를 자랑합니다. 캠핑장의 규모가 워낙 크기 때문에 반려견 들과 함께 오거나 아이들과 공놀이 부메랑 놀이 등을 하며 뛰어 놀기에 정말 좋습니다.

    예약이 따로 필요없고 오전 9시부터 입실이 가능하다는 점이 이 캠핑장의 큰 장점입니다. 퇴실의 경우에도 다른 곳들보다 여유가 있어서 돌아갈 때 허겁지겁 하지 않아도 된어 정말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많은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샤워장이나 시설물들이 가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축사가 있어서 비료 냄새가 가끔 나고, 파리가 많이 보입니다. 

    다만 캠핑장 자체가 엄청나게 넓어서 어디에 자리를 잡느냐에 따라 좀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위생에 민감하신 분들은 캠핑장 선택하실 때 이 부분을 고려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3. 나무새 캠핑장

     

    경기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 141

     

    포천에 위치한 산속의 작은 힐링공간 나무새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산 속에 위치해서 잣나무가 빼곡히 있고, 자연휴양림의 와 있는 듯한 캠핑장입니다.

    또한 깔끔하고 관리가 잘되어 있는 시설물들과 큰 야외 수영장이 있습니다. 사이트 간의 배치 등이 독립적으로 되어 있어서 가족끼리 정말 편안하게 쉬고 올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또한 캠핑장의 위쪽에 위치한 데크로 된 사이트들은 뷰가 정말 좋습니다. 다만 캠핑장이 산속에 위치해 있는 만큼 경사가 가파르고 차로 이동할 수 있는 길목이 좁아서 중형급 이상 차들은 주차를 하기가 좀 어렵습니다.

    경사가 가파르다 보니 아이와 함께 방문 예정인 캠퍼 분들은 밤에 화장실이나 매점 등을 갈 때 조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충주호 캠핑월드

     

    충북 충주시 동량면 하천리 443-2

     

    이번에는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 충주호 캠핑월드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글램핑과 함께 운영을 하고 있는데 글램핑을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하지만 오토캠핑의 경우 별도의 예약 시스템 없이 캠지기님께 문자나 전화로 예약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리는 물론 선착순입니다. 단체 캠핑을 절대 받지 않기 때문에 친구들과 여럿이 오기 보다는 가족이나 커플끼리 조용히 즐기다 가기 좋은 캠핑장입니다. 캠지기님 이 관리를 꽤나 엄격하게 하시기 때문에 소음 걱정은 크게 안 해도 될 듯 합니다. 정말 조용한 분위기의 감성을 느끼기에 좋은 캠핑자입니다. 저의 원픽입니다.

     

    ;

     

    5. 충북 어라운드 빌리지

     

    충북 보은군 탄부면 사직리 151-3

     

    이곳 어라운드 빌리지는 폐교를 리모델링 해서 만든 캠핑장입니다. 이 곳은 건물 내에 카페와 매점, 게스트룸, 샤워실 등이 있습니다.

    또한 황금박쥐 캠핑장과 마찬가지로 이곳 역시 캠핑 장비가 없는 사람들도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캠핑 패키지와 피크닉 글램핑, 게스트룸 등 다양한 캠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감성적으로 잘 꾸며져 있고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도 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쉬웠던 부분은 캠핑장의 전체 면적에 비해 사이트 수가 많아서 그런지 공간이 조금 좁습니다. 

     

     

    6. 선재도 트리캠핑장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리 산 13

     

    트리 캠핑장은 대부도 깊숙히 자리잡은 섬인 선재도에 있는 캠핑장입니다. 빼곡한 침엽수림 사이로 밀물과 썰물의 바다 풍경을 모두 볼 수 있는 매력적인 뷰를 가진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내에 영흥 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프라이빗한 해변이 있으며 매점에서는 폭죽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야간에 해변에서 폭죽놀이 도 할 수 있습니다.

    명당자리는 예약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방문 한 달 정도 전에 예약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이트 바닥은 모두 나무 데크로 되어 있고 규격이 조금씩 다르니 예약 시에 자신의 텐트에 맞는 데크 사이즈를 예약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점은 워낙 유명한 곳인만큼 예약이 힘들고 몇 몇 안쪽 자리는 뷰가 좋은 대신 차를 데크 가까이 될 수 없어서 짐을 여러번 들고 옮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

     

    7. 춘천 황금박쥐 캠핑장

     

    강원 춘천시 남산면 산수리 458

     

    다음은 서울 근처라고 하기엔 조금 애매하지만 서울에서 2시간 내로 갈 수 있는 강원도와 충청북도 초입에 위치한 춘천의 감성캠핑장으로 유명한 황금박쥐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내에 'CAFE 458' 이라는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이곳의 브런치와 음료가 정말 맛있습니다.

    오토캠핑 외에도 캠핑스테이와 피크닉,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어서 텐트나 장비가 없는 사람들도 캠핑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라반을 이용한 감성 카라반 스테이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항상 다양한 실험을 하며 캠지기님께서 캠퍼들과 소통을 많이 하시는 정말 정이 넘치는 캠핑장입니다 또한 캠핑장 앞에 홍천강이 흐르고 있어서 여름에 물놀이를 할 수도 있고 한겨울엔 썰매도 탈 수 있습니다.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서울 근처에 좋은 캠핑장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 글을 참조하시고 믿고 무작정 떠나 보시는것이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