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을 하고 준비중이신가요

    차박이란 자동차에서 잠을 자며 머무르는 것을 뜻합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켜지며 여행의 낭만도 즐길 수 있는 차박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차박은 차만 있으면 어디서나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일반 캠핑처럼 장비를 마련하는 대신 최소한의 장비로 부담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박은 차를 세우면 어디든지 캠핑장이 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아무데서나 차를 세우고 야영을 할 수는 없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화장실 문제가 해결되어야 하는 것이지요.

    아무곳에서나 볼일을 볼 수도 없고, 간단하게 물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차박 시 개방된 화장실이 주변에 있다는 것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차박을 할 때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이 화장실 유무일텐데 전국의 화장실을 찾아주는 어플입니다.

    바로 '뿡뿡이'라는 어플인데 이름도 입에 촥촥 감기지 않습니까.

    모든 화장실이 다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도심지 같은 경우는 꽤 많은 무료 화장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신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가본 차박지에 화장실이 있는데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다른 차박 하시는 분들을 위해 등록을 해 놓으시면 나중에 찾아가거나 다른 사람이 사용하기 좋겠지요.

    차박의 필수 어플이라고 적었지만 차박 뿐만 아니라 여행을 하면서 처음 가보는 곳에서 화장실이 급하거나 길을 가다가 갑자기 신호가 왔을 때 화장실을 찾았지만 문이 잠겨 있거나 했을 때 당황할 것입니다. 그러지 마시고 이 어플을 이용해 개방된 화장실을 찾아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뿡뿡이 어플을 사용하면  전국의 개방형 화장실이 어딨는지 전방 200m~1km까지 내가 있는 위치에서 다 알려준답니다.

     
     
     
     
    차박 관련 다른 노하우 팁 바로가기
     

    1. 화장실 찾아주는 '뿡뿡이' 어플 설치하기

     

    구글 플레이에서 '뿡뿡이'라고 입력하면 방귀대장 다음으로 나오는 화장실 어플입니다.

     

     

    넘버원 화장실 찾기 1등 어플이라고 합니다. 1만명의 사람이 다운받은 자료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어플. 나만 몰랐던 것은 아니였는지.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운 화장실을 찾아줍니다.

    거리설정으로 200m, 500m, 1km의 거리설정도 할 수있고, 기타 남녀공용여부, 편의시설 여부 선택을 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2. 화장실 찾아주는 어플 '뿡뿡이' 사용해보기

    핸드폰의 위치정보를 이용해 현재 위치로 검색이 되지만 손가락을 이용해 다른 곳으로 이동해 화장실이 있는지 찾아볼 수 있습니다.

    차박으로 유명한 강원도에 있는 설악해변으로 이동을 해보겠습니다. 설악해변 주위로 2개의 개방된 화장실이 있고, 낙산사 주위로 4개의 개방된 화장실이 4개 보이네요.

     

     

    화장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장실의 이름과 주차가능여부, 다른 사람의 평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이스틱같이 생긴 핀포인트를 이용해 새롭게 화장실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강원도의 속초해수욕장 주변의 개방된 화장실을 찾아보겠습니다. 5개의 개방된 화장실이 나오네요.

     

     

    차박의 필수 어플인 화장실을 찾아주는 어플 '뿡뿌이' 모두 설치하셔서 편한 여행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