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캠핑장 예약을 하려면 몇 주 전부터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들락거려야 합니다. 지방의 경우 그나마 금요일 밤에는 자리가 가끔 있지만 수도권 등 서울 근교나 유명한 캠핑장은 주말 내내 자리 찾기가 힘듭니다. 

    코로나 영향으로 해외여행이나 실내 관광지 방문을 못하게 되면서 비교적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가능한 야영장이 붐비게 되었습니다.  그야말로 우리나라 캠핑인구가 정점을 찍고 있는 것 같습니다. 

    캠핑 중에서도 최근 차박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데요. 캠핑장의 예약이 힘들고, 일반 캠핑의 경우 준비해야 할 장비도 많다 보니 누구나가 가지고 있는 차를 이용해 야영장이 아닌 곳에서 별도의 장비 없이 개인 차량에서 잠을 청하는 게 유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캠핑카 개조에 관한 법이 대폭 완화된 것도 한몫하고 있습니다.

    차박이 가능한 장소를 법적으로 나누는 것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야영 및 취사에 대해 상당히 엄격하게 다루고 있는 '공원지역'에 관한 법을 보더라도 '별도의 구조물(텐트의 폴대 등)을 세울 수 없다"는 내용이 있기는 하지만 주차하는 것에 관한 내용은 없기 때문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공공 주차장임에도 공기가 좋고 경치가 좋다면 차박을 하는 사람들이 꽤 많습니다. 사유지가 아닌 무료로 개방되어 있는 주차장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차박 시 주차장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어플을 하나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꼭 차박이 아니더라도 여행 또는 타지역으로 이동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도심지에서 보다 유용한 어플이기는 합니다. 저는 이 어플을 주차비 무료나 저렴한 곳을 찾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특히 시내 스텔스 차박을 할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

     

    차박과 캠핑 추천글 

    가을 겨울 캠핑 난로 종류별 추천

    파세코, 토요토미, 코로나 캠핑 등유 난로 비교

    캠핑용 파워뱅크 고르는 법 추천

    차박하기 좋은 차 추천

    겨울 캠핑장 베스트 5

     

    1. 국민주차앱 모두의 주차장 설치하기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모두의 주차장'을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100만 이상이 다운을 받았네요. 국민 주차 앱입니다.

    모두의 주차장 바로가기

     

    설치 후 첫 화면인데 회원가입을 하여 이용한다면 무료 주차권이나 할인 주차권을 이용할 수 있으니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모두의 주차장 둘러보기'를 클릭하여 회원가입 없이 사용도 가능합니다. 

     

    '모두의 주차장 둘러보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도 화면으로 나오는데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2. 지도 상에서 주차장 찾기

     

    어플에서 '목적지를 검색해 보세요.'에서 검색을 해도 되고, 지도 상에서 손가락으로 위치를 이동하여 검색도 가능합니다. 좌측 동그라미 같이 생긴 버튼을 클릭하여 현재 위치에서도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큰 지도 상에서 설악산으로 이동을 해보았는데 위와 같이 이 지도 화면에 50개 이상의 주차장이 있다고 표시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적지를 속초해수욕장으로 정했다면 속초해수욕장 주변의 주차장 현황을 위와 같이 편하게 알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구체적인 화면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속초해수욕장 주변에 상시 무료인 주차장, 현재 무료인 주차장, 시간당 1,200원인 주차장이 표시가 됩니다.

     

    ;

     

    3. 차박 무료 주차장 찾기

     

    지도 화면에서 우측 목록을 누르면 위와 같이 지도 상에 표시되어 있던 주차장 목록이 나옵니다. 거리순으로 보고 있는 것인데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순서대로 나옵니다.

    이제 차박 하는 목적인 차를 주차하고 편히 문제없이 쉴 수 있는 주차장을 찾아야 하니까 목록에서 요금 순으로 정렬을 하여 봅니다. 개방되어 있고 무료인 주차장이 맨 앞에 표시가 됩니다. 이제 맘에 드는 주차장을 골랐다면 주차장을 클릭해줍니다.

     

    주차장의 주소부터, 주차요금, 운영시간, 공영인지 민영인지 모두 표시가 됩니다.

     

    현장 사진을 클릭해보면 더욱 상세하게 현장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참으로 좋은 어플 같습니다. 

     

    ;

     

    4. 차박 무료 주차장 찾아가기

     

    상세 화면에서 화살표를 클릭하면 내비게이션 연동도 가능합니다. 저는 T MAP을 자주 이용하니까 T MAP을 연동해서 길을 찾아갑니다. 

    사용하는 방법 정말 간단하죠. 개방되어 있는 무료 주차장 찾기 어플 소개였습니다. 차박 또는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차박이나 캠핑 시 유용한 정보를 들고 또 찾아오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