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인 코로나의 영향으로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상황이다 보니 사람들이 국내여행을 많이 찾습니다.

    특히 산과 바다 등 사람들과의 접촉이 덜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캠핑이 인기가 많은데요. 최근 휴가철을 맞이하여 이름있는 캠핑장을 예약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 되었습니다.

    이름있는 캠핑장 같은 경우 예약 오픈 시간이 된지 1분만에 한달의 스케줄이 모두 꽉차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넓은 바다에서 해수욕과 모래놀이 까지 가능한 바닷가 캠핑장 BEST 5를 준비하였습니다. 

    바다라고 하면 그늘이 없고 모래때문에 쉽지 않은 캠핑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지만 최근 해수욕장 캠핑장은 동네 마을 또는 사설에서 철저하게 관리를 하고 있고 해수욕장의 모래사장에 텐트를 치는 것이 아닌 파쇄석, 데크 등에 치거나 소나무 숲 사이에 텐트를 치는 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드시는 바닷가 캠핑장을 찾아보시고 날짜를 정하여 예약을 하고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1. 삼척 장호비치 캠핑장




    바닷가 캠핑장  BSET 첫 번째는 장호비치캠핑장입니다. 

    장호비치캠핑장은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2116에 위치하고 있는 캠핑장입니다. 장호관광지내 조성되어 있는 캠핑장이라서 주변에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특히 장호항 같은 경우는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곳으로 바다 색이 에메랄드 빛이라 해외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장호비치캠핑장 주변에는 해양레일바이크 , 어촌체험마을, 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지역 관광을 즐기실 수 있는 곳입니다. 

    장호비치 캠핑장은 2017년3월에 개장한 캠핑장이고, 캠핑장외에 카라반과 스파컨테이너하우스도 있어서 텐트를 치지 않더라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장 사이트는 오토캠핑장과 일반캠핑장이 있는데 먼저 오토캠핑장부터 보면 7.5m×5.0m 데크사이트가 9면이 있고, 9.0m×6.6m짜리 콩자갈 사이트가 8면이 있어서 총 17면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용료는 성수기 기준 4만원입니다.

    일반사이트는 짐을 날라야하는데 오토캠핑장보다는 좀 작은 3.6m×3.6m 데크사이트로 17면이 있습니다. 이용료는 성수기 기준 35000원입니다.

    스파컨테이너하우스는 총 4동이 있는데, 6~8명이 이용이 가능하고, 6인기준 이용요금 24만원의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카라반 사이트는 2인용 3대, 4인용 6대가 있습니다. 성수기 기준 2인용 12만원, 4인용 16만원의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장호비치 캠핑장은 전체적인 시설도 깨끗하고 주변환경도 좋아서 정말 인기가 높은 캠핑장인만큼 예약경쟁이 치열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다녀오시면 좋은 추억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2. 고성 송지호오토캠핑장




    바닷가 캠핑장 BEST 두번째는 송지호오토캠핑장입니다.

    송지호오토캠핑장은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90에 위치하고있는 캠핑장으로 바다와 호수를 같이 즐길 수있는 캠핑장입니다.

    주변에 송지호의 울창한 송림과 동해바다의 깨끗하고 넓은 백사장을 가진 캠핑장인데 송지호오토캠핑장의 최대 장점은 송지호오토캠핑장 이용객만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전용 해수욕장이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프라이빗 해변은 비싼 호텔 이나 리조트에서나 볼 수 있는데 캠핑장에서 프라이빗 해변을 이용할 수 있다는 커다란 장점이 아닐수 없습니다.

    송지호 오토캠핑장이 있는 고성군은 산과 바다, 호수 그리고 깊은 계곡이 어우러진 천혜의 고장인데 주변의 왕곡마을, 화진포, 통일전망대 등도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송지호오토캠핑장의 시설을 둘러보면 크게 오토캠핑장하고 통나무집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 통나무집은 야외에서 식사가 가능한 피크닉테이블하고 에어컨까지 구비되어있구요 성수기 기준 7만원의 이용요금이 있습니다.

    오토캠핑장의 경우 데크 사이즈가 기본 3mx4m 크기로 되어있는데 데크 사이즈는 각 사이트마다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이용요금은 성수기 기준 4만원이구요 총 90개의 사이트가 있는 큰 규모의 캠핑장입니다.

    송지호오토캠핑장은 프라이빗 해변하고 주변의 관광지 등의 장점이 많은캠핑장인데 그에반해 단점도 몇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데크사이즈가 3m x 4m로 비교적 작은 사이트라 리빙쉘은 올라가기 힘듭니다. 두 번째는 사이트에 그늘이 없습니다. 그늘이 없어서 타프를 쳐야하는데 사이트 간격도 넓지 않다는 것도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

    3. 태안 석갱이오토캠핑장



    바닷가 캠핑장 BEST 세번째는 석갱이오토캠핑장입니다.

    석갱이오토캠핑장은 충남 태안군 원북면 황촌리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캠핑장 중에서 유일하게 사설캠핑장입니다. 

    일단 입실시간이 11시로 일반적인 캠핑장보다는 비교적 일찍 입장할 수 있고, 퇴실시간도 11시입니다.

    이용시간이 다소 긴데 이유는 정해진 사이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자리에 원하는 크기로 사이트를 지을 수 있습니다.

    석갱이오토캠핑장은 구례포해수욕장에 위치하고 있는데 산책로도 잘 구비되어있고 앞에 구례포해수욕장에서 게나 조개 등도 채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반려견이나 반려묘도 동반 입장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1박에 3만원입니다. 캠핑장 규모가 크다 보니 캠핑행사도 종종 하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날짜를 맞춰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



    바닷가 캠핑장 BEST 네번째는 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입니다.

    고래불국민야영장은 영덕군 병곡면 고래불로 68에 위치하고있는데 고래불이라는 명칭은 고려말 목은 이색선생이 상대산에 올랐다가 고래가 뛰어노는걸 보고 고래불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고래불국민야영장도 즐길거리가 상당히 많은 곳입니다. 일단 캠핑장 바로 잎에 고래불해수욕장에서 바닷가를 즐길수도 있고 캠핑장 내에 수영장도 있어서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시간에만 가동되는 바닥분수가 있어서 여름에 아주 신나게 놀수있는 그런 곳입니다. 

    고래불야영장은 상당히 규모가 큰 캠핑장입니다. 17만 5천㎡ 규모에 야영데크 110동이 있구요, 오토캠핑 13동, 카라반 사이트 25동을 포함해서 총 148동의 엄청나게 큰 대규모의 캠핑장입니다.

    카라반은 시원한 에어컨도 나오고 커다란 그릴도 있어서 편안하게 쉴 수 있게 되어 있고, 야영데크도 멋지게 되어 있습니다. 다만 모래길이기에 짐을 조금은 줄여서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용요금은 성수기 기준 야영데크가 3.5만원, 오토캠핑이 4만원 카라반 6인용 16만원입니다. 


    ;

    5. 태안 학암포오토캠핑장




    바닷가 캠핑장 BEST 다섯번째는 학암포오토캠핑장입니다.

    학암포오토캠핑장은 충남태안군 원북면 옥파로 1152-3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암포오토캠핑장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입니다. 국립공원안에 있어 주변 환경이나 시설 관리가 아주 잘 되고 있습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은 일단 가격도 저렴하고 시설도 좋은데다가 주변환경이 너무 좋아서 더할나위 없는 캠핑장이지만 예약 경쟁률이 매우 높습니다. 

    학암포오토캠핑장은 학암포 해변에 조성되어 있는 캠핑장인데 여름 휴가철 해수욕하고 캠핑도 같이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상당히 좋은 캠핑장입니다.

    캠핑사이트는 일반오토캠핑장과 카라반사이트도 있고 트레일러 사이트가 각각 있는데, 3m x 4m 사이즈의 사이트가 84개면이 있고 그 외에 카라반과 트레일러 사이트 16면을 합쳐서 총 100개 사이트가 있는 대형 캠핑장입니다.

    학암포 캠핑장을 가실때는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나 솔향기길 등을 꼭 같이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