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에서 사업자등록증을 신규로 발급받거나 정정한 후 프린트를 하려고 하였는데 아무것도 되지 않아 검색을 통해 들어오셨을텐데 처음부터 알기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똑같은 경우를 겪고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무슨 말을 하는지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저와 같은 경우를 겪는 분들을 위해 그리고 저도 나중에 찾아보려고 이렇게 정리를 했습니다.

    프린터 없이 PDF파일로 프린트 하는 방법은 아래 제 다른 글을 참조해주세요.

    사업자등록증 프린터 없이 PDF 저장하기 (모두의 프린터)

     

    1. 클립소프트 렉스퍼트란

    클립소프트 렉스퍼트란 클립소프트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웹 리포팅 프로그램입니다. 

    리포팅 툴은 웹이나 C/S 환경에서 다양한 리소스로부터 추출된 데이터를 표나 그래프 등을 사용해 각종 통계 양식 등으로 손쉽게 작성하여 조회 및 출력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서버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OS, 브라우저 환경에 제약없이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PC에 유해한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2. 사업자등록증 프린트 오류

    사업자등록증 발급번호를 눌러서 사업자등록증 발급번호를 눌러봅니다. 위 사진처럼 아무런 반응도 없고 팝업창도 하나 뜨지 않습니다.

     

    위 쪽에 보면 친절하게 안내 멘트가 써있습니다. 

    [출력 무반응]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페이지 하단 자료실의 551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pp/index_pp.xml

     

    자료실에 가보면 551번 [클립소프트 사용자 이용 가이드] 민원증명 출력시 무반응인 경우 확인방법 추가를 확인해 봅니다.

     

    출력 버튼 클릭시 무반응 현상이 있는 경우 "시작프로그램에 '클립소프트 렉스퍼트'가 '사용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제 ctrl + alt + del을 눌러서 작업관리자로 들어간 뒤 시작프로그램으로 들어갑니다.

    아무리 찾아도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프로그램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저도 정말 당황했는데요. 아무리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을 해도 클립소프트 렉스퍼트가 무엇인지에 대해 나왔는데 어떻게 조치를 해야하는지 나와있지 않더라구요.

     

     

    3.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설치하기

    그럴때는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통합설치 프로그램으로 들어갑니다.

     

    첫번째 방법은 보고서 미리보기 및 출력용 프로그램인 보고서(REXPERT)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설치를 해주는 것입니다. 아니면 삭제파일다운로드를 하여 삭제 후 재 설치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통합설치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다면 삭제파일다운로드를 한 뒤 삭제를 진행하고 재설치를 해줍니다. 통합설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그냥 설치파일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하면 됩니다.

     

    첫번째 방법 또는 두번째 방법으로 진행을 하신 뒤 작업관리자의 시작프로그램에 가보면 "클립소프트 렉스퍼트 3.0 EX.."가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한번 사업자등록증 발급을 받아봅니다. 팝업창이 뜨네요.

     

    이제 성공적으로 프린트진행하시면 됩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