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늘어나는 몸무게와 살, 계속 계속 당기는 야식, 먹고 싶은 것은 많은데 다이어트는 해야 되겠고 참 고민이 많으신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다이어트 참 쉽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과 같이 병행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먹는 것을 조절한다는 것이 너무 어려운데요. 매일 조금만 먹자라고 생각하고 노력하지만 현실은 눈 깜짝할 사이에 비워버린 밥그릇에 내일부터 라는 다짐을 하지만 내일도 오늘과 별반 다르지 않네요.

    이때 손과 발, 귀의 지압을 통해 조금이나 도움을 받는 것이 어떨까요.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언제든지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지압법입니다. 굳이 지압봉 같은 것 없이 손 끝으로 자극을 주면 되니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손과 발, 귀 부분의 혈을 자극하여 몸과 마음의 편안함과 안정을 취하고 식욕억제를 통해 다이어트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는 것이 어떨까요. 관련된 혈 자리를 누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야식 생각이 사라지고 절제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에요.

     

    1. 배고픔 달래주기

    1번은 위, 2번은 췌장, 3번은 위장기능을 담당하는 혈 자리입니다.

    이 세 점을 3번에서 5번 정도를 압박하면 배고픔을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간식이나 군것질 생각이 날 때 둥근 볼펜이나 손끝으로 한 번씩 눌러보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식욕 억제하기

    4번과 5번은 대뇌를 자극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가 고프지 않은데 자꾸 식욕이 생기고 입이 심심하다고 느낀다면, 위 두 점을 지그시 지압합니다. 

     

     

    3. 스트레스성 폭식 막기

    신문혈이라 불리는 6번 점은 정신의 관문이라는 뜻으로 마음, 즉 심장 경략의 중요한 혈자리입니다. 스트레스로 열이 올라 폭식 욕구가 생길 때 지압해주면 좋습니다. 

    7번 점은 호변이라는 혈자리로 정신적인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심리적으로 짜증이 나고 불안할 때 눌러 부면 도움이 됩니다.

     

    4. 식욕 억제하기

    발바닥의 1번은 경혈 지압 마사지에서 흔히 이용되는 혈자리로 식욕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5 ~ 6개의 이쑤시개를 다발로 겹쳐 20~30회 정도 골고루 지압해줍니다. 자극이 약하면 식욕이 늘어나기도 하니 주의해서 적당한 압으로 눌러줍니다.

     

     

    5. 하체 순환 돕기

     

    발을 오므렸을 때 움푹 들어가는 지점인 용천혈은 하체가 잘 붓고, 하체 비만형의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혈액순환을 도울 뿐만 아니라 피로를 풀어주고 숙면에도 좋습니다. 자기 전 야식이 생각날 때 검지나 중지로 꾹꾹 지압을 해줍니다. 발 같은 경우에는 지압봉을 이용하면 더 좋습니다.

     

    6. 폭식 예방하기

     

    귀의 위쪽 움푹 파인 부분을 3등분 했을 때 끝쪽에 위치한 신문혈은 식욕을 가라앉히고 정신적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식전 또는 갑자기 식욕이 올라올 때 손 끝으로 한 번에 8회씩 지압을 해줍니다. 1 ~ 2mm 정도의 쌀알을 얇은 반창고로 붙여 놓고 하루 10회 이상 눌러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7. 배고픔 달래기

    기점이라 불리는 2번은 비만의 요혈로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해줍니다. 손 끝으로 한 번에 8회씩 지압을 해줍니다. 오른쪽과 왼쪽을 각 8회씩 눌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8. 야식 욕구 달래기

    3번은 안면이라는 혈 자리로 귀 뒤에 위치하며 밤에 배가 고파 잠이 오지 않고, 불안할 때 엄지로 지압해주면 곧 식욕이 가라앉고 잠이 잘 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