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떨어지는 실업난에 취업난이 문제입니다.

    이렇게 취업난이 가중되면서 나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흔히들 말하는 스펙 쌓기를 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자신만의 시간이 많아진 지금 자격증을 취득하기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이 매년 증가를 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자격증은 취업과 연결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무 자격증이나 취득한다고 취업이 되지는 않습니다. 취업이 잘되는 자격증 추천 베스트 10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10위. 자동차운전면허 1종 대형

    자동차운전 대형 면허는 버스나 화물운송과 같은 대형 차량을 운전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인력이 언제나 필요한 직종 이기 때문에 노후를 준비하는 자격증으로 도 손꼽히고 있습니다.

     

    9위. 간호사 면허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간호학과에 진학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리고 간호학과에 진학 한다고 해서 간호사 면허를 자동으로 취득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졸업을 한 뒤 국가고시에 합격을 해야 간호사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간호사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자격증이기 때문에 간호사 면허를 취득하면 취업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8위. 한식조리기능사

    이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증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습니다. 주로 음식점 영업이나 조리사 로서 근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업체간, 지역간의 이동이 많기 때문에 고용과 임금에 있어서는 불안정한 요소가 있지만 조리에 대한 전문가로 인정받게 되면 높은 수익과 직업적인 안정성을 보장받을 수가 있습니다.

     

    7위. 건축기사

    건축기사는 건축기능사와는 다르게 응시자격에 제한이 있습니다. 기사 자격증의 경우에는 4년제 대학교 졸업 예정자이고, 관련 학과 여야 합니다.

    주로 건축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건설 회사로 취업을 하게 되는데 건설 현장이나 건축사사무소, 용역회사, 시공회사 등에 취업을 할 수 있습니다. 주업무는 공사비에 대한 설계입니다. 그리고 작업이 진행 되면 전체적인 행사 진행 과정에 대한 감독 역할도 하게 됩니다.

     

    ;

     

    6위. 지게차운전기능사 

    기능사 자격증 이기 때문에 응시 제한은 없습니다. 주로 야적장이나 창고, 등 생산직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제품의 운송은 이 지게차가 담당을 하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로 진출을 할 수가 있고 많은 분야에서 찾고 있습니다. 

     

    5위. 보육교사

    뵤육교사는 우선 어린이집에서 근무를 하며,  영 유아의 보육 이나 보호자와의 상담 그리고 보육 시설의 운영을 담당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유아교육과나 아동학과 같이 관련 학과를 졸업하거나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았더라도 학점은행제나 사이버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 등 이러한 온라인강의와 원격교육 기관을 통해서도 취득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

     

    4위. 간호 조무사

    간호 조무사의 경우 고등학교를 졸업을 해야 됩니다. 흔히 보시는 간호 학원이라는 곳이 간호사를 양성하는 것이 아니라 간호조무사를 양성하는 교육 기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동네의 의원급 병원에서는 90% 이상 간호 조무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인력이 항상 필요한 직업이기 때문에 취업률이 매우 높습니다. 

     

    ;

     

    3위. 사회복지사

    사회 복지 관련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춘 자로서 사회복지 업무를 전담합니다.

    복지 라고 하면 좀 막연한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당장 주위만 둘러보아도 아동복지, 노인복지, 청소년복지, 장애인 복지 등 일할 수 있는 분야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이 자격증의 취득 방법은 관련 학교를 졸업하거나 관련 학과를 졸업하지 않아도 학점은행제나 사이버대학을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2위. 요양보호사

    요양 보호사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뒤 국가고시에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가 있습니다.

    주로 노인의료 복지시설, 재가노인복지시설에서 근무를 하게 됩니다. 물론 요양원에서도 근무를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간호사 면허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이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경향이 높은데, 이는 교육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1위. 자동차운전면허

    자동차운전면허는 어떤 직종이든 필수적인 자격증이 되어버렸습니다. 운전을 할 줄 아는 것과 못하는 것의 차이는 생각보다 매우 큽니다.

     

    기타. 11위 ~ 20위

    기타로 11위부터 20위까지의 취업이 잘되는 자격증 순위입니다. 

    11위 전기기사

    12위 토목기사

    13위 전기산업기사

    14위 전기기능사

    15위 직업상담사2급

    16위 영양사

    17위 용접기능사

    18위 정보처리기사

    19위 전산회계1급

    20위 전산세무2급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