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2020년에 3분의 2가 지나갔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실업률은 계속 떨어지고 있네요. 현재 학교는 방학 중이지만 해외 연수도 유학도 가지 못하고 학교도 등교를 하지 못하니 붕 떠 있는 마음입니다.

    이렇게 있다가는 금방 2020년이 가고 대학 졸업은 빠르게 다가올 것만 같습니다. 더 이상 시간이 가기 전에 열심히만 한다면 한 달안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취득하는 것은 어떨까 싶습니다. 

    지금부터 한 달간 공부해서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5가지를 추려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1. 은행FP 자격증

    첫 번째 자격증은 은행FP 입니다. 은행FP 자격증은 자산관리사 자격증으로도 불리는 시험입니다.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금융권 취업준비생과 종사자 모두에게 인기 있는 자격증입니다.

    범위는 넓지만 난이도가 높지 않아서 한 달 동안 꾸준히 공부한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준비를 잘 하신다면 2020년 51회차 11월 07일 시험에 도전하여 합격할 수 있으니 은행권 채용을 준비한다면 은행FP 자격증 취득을 추천드립니다

     

     

    2. AFPK 자격증

    두번째 자격증 은 바로 AFPK 입니다. Associate Financial Planner Korea의 약자인데요. 재무설계업무에 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잇는 전문성과 고객의 이익을 우선으로 하는 윤리성을 지닌 전문가에 대한 자격증입니다. 금융권 취업을 준비한다면 누구나 다 안다는 AFPK 입니다. AFPK 자격증은 은행에서 채용시 우대 받는 자격증 중 하나인데요. 

    금융에 대한 지식만 있다면 AFPK 자격증도 한달만에 충분히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그러나 AFPK 자격증은 과목이 많은 편이므로 한 달 동안 꾸준히 공부하여야 합니다. AFPK 자격증 시험은 오는 8월 29일 시험이 있으니 꾸준히 준비하셨던 분들은 좋은 성과 있기를 바랍니다. 2020년 11월 28일에 2020년 제77회 시험 일정이 있으니 지금부터 준비하신다면 여유있게 취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금융권 채용 ,은행 채용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부터 공부해서 AFPK 자격증 취득 준비하세요.

     

    ;

     

    3. 전산회계 2급 자격증

    세번째 자격증은 전산회계 2급 자격증입니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은 세무사에서 대표적인 자격증으로 전산세무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세무회계 실무를 얼마나 수행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자격증입니다.

    그 중 전산회계 2급은 가장 난이도가 낮은 자격증으로 비전공자들도 한 달 동안 공부하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회계에 대해 하나도 모르지만 회계분야의 자격증을 따고 싶다면 전산회계 2급 자격증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4. FAT 2급 자격증

    네번째 자격증 은 FAT 2급 자격증 입니다. 회계기본 순환과정을 이해하고 증빙관리 및 상거래활동에서 발생하는 회계정보의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증입니다.

    회계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을 찾는다면 바로 이것입니다. 세무회계사무소의 96%가 사용하는 더존 smart a를 통해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실무 중심의 실력을 키우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AT 자격시험 중 가장 난이도가 낮은 FTA 2급은 한달 만 투자하면 취득할 수 있으니 다가오는 2020년 10월 17일 43회 시험을 지금부터 준비하세요.

     

     

    ;

     

    5. 무역영어 자격증

    마지막 다섯번째 자격증은 무역영어 자격증 입니다. 무역인을 꿈꾼다면 무영 영어를 필수로 취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영역어는 1급과 2급을 동시에 대비 할 수도 있고, 국제무역사 자격증 까지 내용 연결됩니다. 추후 무역 고급 자격증을 취득할 때 기본이 되는 내용을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만명이 넘는 응시자가 응시하는 인기 자격증으로 2월과 9월 12월에 시험이 있으니까요

     

    이렇게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을 알아봤습니다. 자신을 가지고 지금부터 시작을 하신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자격증을 늘려간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