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투자 etf 썸네일
    중국에 투자하는 국내 ETF 추천

    중국에 투자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다면 국내에서 운용하는 중국에 투자하는 국내 ETF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ETF란 상장지수펀드라고도 하는데 기초지수의 성과를 추적하는 것이 목표인 인덱스펀드로,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어서 개별주식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주식계좌를 통해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그 구성종목과 수량 등 자산구성내역(PDF)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고, 장중에는 실시간으로 순자산가치(NAV)가 제공되어 거래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ETF는 1좌를 거래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금액만으로 분산투자 효과를 누릴 수 있어 효율적인 투자수단이며, 펀드보다 운용보수가 낮고 주식에 적용되는 거래세도 붙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해외 아시아 중 일본, 중국, 대만 중에서일본은 한국과 비슷한 주가 흐름이기 때문에 한국에 투자하는 것이 세금 측면에서 유리하고, 대만은 ETF가 몇 개 없기 때문에 선택권이 없기 때문에 중국 관련한 국내 ETF 상품은 30가지가 넘는데 그 중 3가지를 추천해보겠습니다.

     

    우선 중국 시장은 역시 한국보다는 고위험, 고수익을 노리는 시장입니다. 하지만 그렇게까지 높은 리스크라고는 생각 안 합니다. 이제 금융 개방이 조금씩 되어서 서양 자본이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국내 주식에서도, 미증에서도 조작, 작전은 계속 이루어지고 있는데 다만 중국 증시는 정보를 얻기가 힘들기 때문에 위험도가 조금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KBSTAR 중국MSCI China선물(H)

    중국 투자 MSCI
    KBSTAR 중국MSCI China선물(H)

    MSCI에 편입된 중국 기업들로 구성된 ETF입니다. MSCI는 소위 신흥국이라고 하는 나라들의 성장주들을 모아놓은 지수이죠. 주기적으로 핫한 종목들이 편입,편출 되기 때문에 중국의 성장주부터 다양한 분야의 최신 종목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텐센트, 바이두, 알리바바 같은 회사들부터 최근 성장세가 높은 핀둬둬, 메이퇀, 니오, 징둥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운용 보수는 0.600%입니다.

     

    finance.naver.com/item/coinfo.nhn?code=310080

     

    네이버 금융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펀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2. TIGER 차이나항셍테크

    홍콩 항셍테그 투자
    TIGER 차이나항셍테크

    홍콩의 항셍테크지수를 중심으로 투자하는 ETF입니다. 중국보다 홍콩에 상장된 지수를 좀 더 안전하게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있습니다만 저는 그건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래도 홍콩에 상장한 기술주들이 많습니다.

    SEMICONDUCTOR, 샤오미, 알리바바, BYD, ZTE 등 유명한 회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텐센트도 있는데 비중이 낮네요. 항셍테크관련 ETF가 4개 정도 있는데, 운용 보수가 0.090%로 낮은 상품으로 가져왔습니다. 거래량이 적기 때문에 단기 투자하시는 분들은 거래량 많은 상품으로 선택하세요.

     

    finance.naver.com/item/coinfo.nhn?code=371160#

     

    네이버 금융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펀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3.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중국 전기차 투자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전기차 시장은 전세계의 화두입니다. 가까운 중국의 전기차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발전 가능성도 아주 높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개별 종목을 사는 것은 리스크가 크고, 개별 종목을 매수하기도 힘듭니다. 그럴경우 중국의 전기차와 관련된 종목을 모아놓은 ETF,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에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증국이나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국 전기차 산업 관련 기업들로 구성되어 있는 지수로 완성차 및 관련 부품 뿐만 아니라 배터리 및 화학 기업까지 포함. 중국, 홍콩, 미국 거래소에 상장된 중국 전기차 및 관련 Supply Chain 기업들을 총 20종목까지 편입하였습니다.

     

    finance.naver.com/item/main.nhn?code=371460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중국 시장을 상대로 공격적인 액티브 펀드 개념으로 투자하시려면 MSCI를 방어적으로 리스크를 감소시키고 현재 시장의 과열이 금방 끝날 것으로 판단하여 장기적으로 홍콩 지수를 추종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시면 항셍테크지수 ETF에 추천하는 것이 좋고, 중국 전기차 시장의 발전가능성과 트렌드를 따라가는 투자라면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가 좋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