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캠핑 차량 추천 베스트 6에 대해 알아볼게요.

     

    최근 차에서 잠을 자는 차박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말 어마무시한 인기죠.

    코로나19로 사람이 많이 모이는 관광지와 숙박시설을 피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사회적거리두기 이슈 때문에 사람과 사람 사이에 거리를 둘 수 있는 차박이 당연 인기가 많습니다.

     

    일반 숙소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장비만 있다면 별다른 준비 없이 바로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 생각 없이 차에서 잠을 잤다가는 오히려 불편한 하루가 될 수 있고 애써 만든 캠핑 분위기도 망칠 수 있습니다.

     

    집에 일을 할 때 차가 있다보니 차박을 하기 불편한 차라면 중고차 검색을 많이 하실텐데요. 차박 중고차 추천으로 중고차를 구입할 때 차박하기 좋은 차량인 차박 차량 추천 베스트 6를 골라보았습니다.

    차박 관련 글 추천이요.

    캠핑용 파워뱅크 고르는 법 추천

    초보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관리 할인 꿀팁 정리

    경기도 무료 캠핑장, 차박 장소 추천

    차박 필수품 13

     

    ;

     

    1. 르노삼성 QM5

     

     

    제가 캠핑 차량 추천으로 가장 먼저 QM5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이거 중고로 구매를 해서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감가상각이 좋아서 중고차로 사거나 팔때도 가성비가 정말 좋습니다. 

     

    준중형SUV라는 적당한 크기에, 삼성차 중에서도 인기모델이 아니라 비인기에 속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차 값이 메리트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지금은 캠핑족과 차박을 즐기는 사람들이 워낙에 많아져서 전체적으로 캠핑하기 좋은차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 인기차종은 중고가 방어 잘 되서 신차 뽑는 게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2. 르노삼성 QM6

     

     

    중형 SUV이기 때문에, 앞 서 보았던 단종된 QM5 보다 큰 실내공간에 이쁜 디자인을 생각한다면 QM6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웬만한 SUV는 캠핑 차량 추천하기 좋으니 전체적으로 옛날만큼 감가 폭이 적어서 아쉽지만 삼성차가 그나마 감가상각이 국산차에서 제일 쌔서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다소 아쉬운 연비에, 고장났을 시 수리비에 대한 부담을 감수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차의 고장이 적고 단단하여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

     

    3. 벤츠 B클래스

     

    갑자기 뜬금없이 왠 수입차가 왜 나와란 생각이 들 수도 있겠네요. 그러나 벤츠에서도 굉장히 비인기 차종이라 차박하기 좋은차 필요하다면 충분히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감가가 쌘 편인데, 한국에서는 해치백 스타일을 비선호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아서 그렇지 딱히 하자가 있어서 중고차 값이 낮은 건 절대 아닙니다. 

     

    아무래도 외제차 중에서도 벤츠차니까 연비 좋고 종합적인 기본기도 뛰어나니 실내공간도 넓고 이뻐서 캠핑 차량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4. 삼성 XM3

     

     

    비교적 최신연식의 차를 원한다면 XM3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연비도 뛰어나고 차체가 SUV 치고는 낮은 편인데 뒷자리 폴딩은 되서 차박하기 좋은차 가능합니다. 소형차로 분류되어 큰 차량이라고는 할 순 없지만 키가 안 크면 충분한 선택지에 꼽힙니다. 

    ;

     

    5. 현대 i40 왜건

     

    차박을 좀 다녀봤다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그 전설의 자동차입니다. 무려 고구마 50박스가 들어간다는 적재공간으로 캠핑 시 차고 넘치는 수납공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한국인들은 해치백 형태의 디자인을 싫어하기 때문에 비인기 차종으로 중고로 차박 차량 추천하기 더할 나위 없죠.

    i40는 왜건 뿐만 아니라 살룬 모두 좋게 보는데 속 썩일 잔고장 확률 적은 명차라 차주들의 만족도는 거의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6. 쌍용 코란도

    뒷좌석 폴딩해서 짐 싣는 건 티볼리도 가능하고 또 캠핑으로도 매우 높은 관심도를 가지고 있으나 저는 쌍용차 중에서는 코란도를 강추하고 싶습니다.

     

    캠핑카로 티볼리 에어 수요가 많지만, 쌍용의 주력 모델은 코란도이면서 감가 폭은 코란도가 더 좋으니 실내 넓게 쓰는 게 좋다고 봅니다.

     

    차박 차량 추천 베스트 6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를 해보면 다음과 같은데요. 차박을 하자고 새차량을 구입하는 것보다는 차박 중고차 추천으로 베스트 6를 골라보았으니 참고하세요.

    1. 르노삼성 QM5
    2. 르노삼성 브6
    3. 벤츠 B클래스
    4. 삼성 XM3
    5. 현대 i40 웨건
    6. 쌍용 코란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