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을 하기 전 꼭 필요한 차박 필수품 13개를 뽑아봤습니다.

     

    집을 떠나 자유로운 여행을 꿈 꾼적이 있으신가요?

     

    누구나 자유로운 여행을 꿈꾸지만 현실은 어디서 자야할지, 무엇을 먹어야할지, 어떻게 씻어야 할지 고민하고 걱정할 것이 한 가득입니다. 그리고 여행을 간다는 것은 집을 떠나는 것인데 그럼 비싼 숙박비도 감당을 해야 합니다. 편하기는 하지만 체크인, 체크아웃도 번거롭기도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행지에서 풍경과 분위기에 취해 자리를 잡고 밥과 술을 먹다보니 예약해놓은 숙소로 들어가는 것이 여간 귀찮기도 하고 술을 먹어 돌아가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해 줄 차박이 최근 유행입니다. 차를 타고 가다 멈추어 쉬고, 밥도 먹고, 잠도 자고, 일어나고 싶을 때 일어날 수 있는 나만의 움직이는 숙소가 생긴 것입니다.

     

    캠핑처럼 텐트에 의자에 타프에 값비싸고 다양한 용품 챙길 것 없이 간단한 침낭 등 몇가지의 필수품만 챙기고 훌쩍 차를 타고 떠나보세요

     

    차박을 하면서 짐은 최대한 간단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도 많이 다닐수록 여행가방은 간단해집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 최대한 짐을 줄이고 마음편히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차박하면서 이것만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용품 13가지를 소개합니다.

     

     

    1. 차량용 창문형, 트렁크 모기장

    여름철에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창문을 다 개방하고도 밖에서 안이 거의 보이지 않으면서 모기장역활을 하니 통풍, 방충 면에서 기능이 탁월합니다. 1만원대 가격으로 저렴한 가격이며 검정색 추천합니다.

     

    저같은 경우 싼타페 SUV 차량이다보니 트렁크쪽에 "차박 차량용 트렁크 캠핑 모기장 방충망"도 필수적으로 있으면 좋습니다.

     

    ▶ 차박 차량용 트렁크 킴팽 모기장 방충망 후기 보러가기

     

     

    2. 차박용 사계절 침낭

    사계절침낭은 보급형 10만원미만대를 구입하면 초가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퍼형식으로 펼칠수있는 기능을 추천하며 바닥깔개용과 이불용을 혼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급적이면 부드러운소재의 진한 색을 추천합니다.

     

    ▶ 차박용 사계절 침낭 후기 보러가기

     

     

    3. 1~2 인용 원터치 텐트

    5만원미만의 저렴한 원터치 텐트는 차량내에 보관도 용이하고 설치도 쉽습니다. 사람이 잘수도 있고 차량내의 짐을 보관하는 용도로도 사용가능합니다.

    스텔스 차박이 필요한곳이 아니라면 편하게 한사람은 밖에서 취침도 가능합니다. 이경우 발포매트는 꼭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원터치이기에 바닥의 찬기운과 딱딱함이 올라와 자고 일어나면 몸이 매우 뻐근합니다. 하지만 발포매트 하나에 침낭이면 그 무엇도 두렵지 않게 됩니다.

     

    ▶ 1~2인용 원터치 텐트 후기 보러가기

     

     

    4. 아이스박스

    아이스 박스는 차박의 특성상 20 ~ 30 리터급을 추천합니다. 마실물과 캔맥주 김치 콜라같은 음료의 보관용도입니다. 용량이 큰 아이스박스는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용량이 큰만큼 보관이 용이하지만 그 안에 내용물을 다 채우면 무거워서 짐아닌 짐이 되버립니다.

     

    12리터급으로 2개를 가지고 가시면 더 좋습니다. 아이스박스가 나뉘어지면 개폐의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국산으로는 코스모스 외산으로는 이글루 추천합니다.

     

    ▶ 아이스박스 후기 보러가기

     

     

    5. 차량용 타이어 공기압게이지

    본인의 차에 tpms가 장착되있고 공기압게이지까지 표시된다면 필요없지만 차박의 특성상 노지 또는 길이 험한 곳을 다니기 때문에 외지에서 하루 한번은 공기압을 체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 차량용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 후기 보러가기

     

     

    6 타이어 공기압 펌프

    공기압은 펑크가 나서 바로 주저앉는 경우도 있지만 미세한 실펑크로 조금씩 바람이 세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경우 수리를 하기전에 공기압 펌프로 보충을 해주면 좋습니다. 슈레더방식을 지원하는 자전거 타이어 펌프면 충분합니다. 가격은 1만원대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 타이어 공기압 펌프 후기 보러가기

     

     

    7. 여행지도

    여행의 낭만 지도입니다. 스마트폰이 있는데 왠왠 지도냐 하겠지만 직관적으로 보거나 여행 동반자와 같이 보고 상의하고 이야기하기에는 종이지도 만한게 없습니다. 펼쳐보면 본인이 진짜 여행하는게 느껴지고 선택을 할때 도움이 크게됩니다. 1/700,000 전국관광지도 추천합니다.

     

    ▶ 여행지도 후기 보러가기

     

     

    8. 응급약품

    간단한 소독약(알콜, 과산화수소) 연고제(마데카솔, 후시딘) 와 반창고, 버물린, 배탈약, 소화제 정도는 응급약품박스에 넣어서 가지고 다니면 좋습니다. 아니면 구급상자를 하나 사는 것도 좋습니다. 외지에서 막상 일 생기면 약국찿기도 번거롭고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 응급약품 후기 보러가기

     

     

    9. 우비

    다이소나 마트에가셔서 1회용 우비를 여유있게 구입해서 가지고 다니세요. 개당 물티슈보다 작습니다. 막상 비가 오는 상황이 닥치면 눈물나도록 고마운 아이템입니다.

     

    ▶ 우기 후기 보러가기

     

     

    10. 슬리퍼

    뒤꿈치 걸이식 우레탄 샌들 추천합니다. 싼거 2만원 미만으로 잘 마르는용도로 구입하세요. 물속에 들어갈때 자유로와 지고, 뒤꿈치 걸이로 인해 벗겨질 우려 없습니다. 앞 부분이 조금은 가려지는 것이 나무나 돌로부터 발을 보호하기 좋습니다.

     

    ▶ 크록스 슬리퍼 후기 보러가기

     

     

    11. 여름캠핑에서는 모기향이 필수입니다.

    특히 사방에 피워야 하기에 향받침대는 여러개를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모기 뿐만 아니라 밤에 조명을 켰을 때 갑자기 달려드는 벌레때의 습격은 피해야 합니다.

     

    ▶ 모기향 후기 보러가기

     

     

    12. 물티슈

    많이 가져가면 갈수록 좋습니다. 사용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어디든 다 딱을 수 있고 편하고 휴대 간편하고 위생적입니다. 150매에 천원짜리 다이소표 추천합니다.

     

    ▶ 물티슈 후기 보러가기

     

     

    13.  돗자리

    윗면이 스웨이드 처리된 어느정도 좋은 제품을 추천합니다. 가장 보편적이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제품입니다. 돗자리에 조금만 투자하시면 캠핑의 질이 달라집니다.

     

    ▶ 돗자리 후기 보러가기

     

     

    14. 접이식우산

    한여름철 태양빛 차단용으로 쓰고 비가 올때는 우산으로 사용합니다.

     

    ▶ 접이식 우산 후기 보러가기

     

     

    차박 시작시 꿀팁

    차박 시작하면서 꿀팁도 있어요 제 예전글 참조하세요.

     

    차박 주차장 쉽게 찾기 (모두의 주차장)

     

    차박 주차장 쉽게 찾기 (모두의 주차장)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캠핑장 예약을 하려면 몇 주 전부터 온라인 예약 사이트를 들락거려야 합니다. 지방의 경우 그나마 금요일 밤에는 자리가 가끔 있지만 수도권 등

    krtopic.com

     

    차박 장소 아무데나 괜찮은가요 (사유지 확인법)

     

    차박 장소 아무데나 괜찮은가요 (사유지 확인법)

    차박 잘 즐기고 계시나요 차박이란 간단하게 말해 여행할 때 자동차에서 잠을 자고 머무르는 것을 뜻합니다. 그런데 차박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과연 어디에 차를 주차해놓고 있어야 되는지, 아

    krtopic.com

     

    실시간 CCTV로 교통상황, 전국 날씨 확인하기

     

    실시간 CCTV로 교통상황, 전국 날씨 확인하기

    우리나라만큼 CCTV가 많이 설치되어 있는 나라가 있을까요 어디든지 CCTV가 우리를 지켜보고 있는 나라에서 살고 있는데요. 나라에서 운영하는 이 CCTV를 마음대로 볼 수는 없지만 인터넷으로 연결

    krtopic.com

     

    안전한 캠핑과 차박을 위한 전국 캠핑장 조회

     

    안전한 캠핑과 차박을 위한 전국 캠핑장 조회

    안전한 캠핑과 차박을 위해서는 전국의 캠핑장을 조회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릴테니 원하시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최근 캠핑과 차박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장소를 정하는 것

    krtopic.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