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 후기,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해 보겠습니다.

     

    제 1금융권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에서 제공하는 비상금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신규 대출을 하는 것만으로 신용등급하락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급하게 돈이 요한 분들이소액을 빠르고 쉽게 빌려 쑬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및 후기, 조건, 금리, 이자, 한도, 거절사유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복잡한 절차 없이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60초 안에 신청,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여 최대 300만원까지 돈을 빌려주는 상품입니다.

     

    저금리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을 할 수 있으며 빌려 쓴 금액에 대한 이자만 상환하면서 만기시 전체 상환이 가능한 마이너스식 대출 방법인데요.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이다보니 시중 은행에 비해 금리가 저렴하고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든 계좌 개설 및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아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서울보증보험(주)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한 고객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직업, 소득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연체 등 거절 사유가 없는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을 할 수 있는 고객이라며 누구나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 보증 보험에서 대출 고객을 보증하기 때문에 해당 대출 신청 조건만 충족한다면 보험 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에게 카카오뱅크는 돈을 대출해 줍니다.

     

    중저신용자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신청한다고 해서 누구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연체이력이나 개인회생, 신용회복과 같은 신용 거래와 관련한 문제만 없으면 누구나 가능하고, 만약 보증보험 발급이 거절되었다면 자신의 신용 이력과 관련한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사유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용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용도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서울보증보험(주)의 보험증권 발급 가능한 고객 조건에 충족하였다 하더라도 현재 기대출이 많거나 연체이력, 개인회생등과 같은 신용 거래 문제로 보증보험 발급이 거절되었다면 개인 신용에 문제가 있다는 결과이므로 대출 받지 못하게 됩니다.

     

    대출 거절 사유 세부 내용으로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한 이력, 당행의 대출금을 연체한 이력,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 관련 등의 이력이 있다면 100%로 대출 거절 대상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 대출금리 : 최소 연 6.636%~15.000%
    • 가산금리 : 연 2.898%~7.710%
    • 우대금리 : 연 0.1%
    • 연체금리 : 연 3%

    이자율은 2022년 11월 26일 기준으로 최저 금리 연 6.636%에서 15.000% 적용 됩니다.

     

    최근 대출금리가 올라 예전에 비해 높은 이자이지만 시중은행들에 비해 저렴하고,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300만원의 소액대출이기 때문에 해당 금리에도 이자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금융채 1년 연동 금리 변동은 1년을 주기로 하기 때문에 대출 받고 상환 기간 동안에는 금리 변동 영향을 받지 않으며 만기 시 변동주기 도래에 따라 변경된 기준금리에 연동되어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가산금리도 대출 신규나 연장 심사를 통해 얻은 결과에 따라 다르게 산출 되므로 대출 받고 상환하는 기간 중에는 변경 되지 않으며 우대금리 연 0.1%는 금융거래정보 제동 동의 시에만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이자 납입일 기준으로 미납을 하게 되면 연체 이자가 발생하여 대출금리 연 3%가 적용이 됩니다.


    단 연체금리는 최대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 이상인 경우에는 대출금리에 연 2% 더하여 산출 합니다.

     

    그리고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1개월 경과 시점의 대출 잔액에 대하여 연체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 최저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는 소득을 증명 할 수 없는 학생, 주부, 무직자분들도 휴대폰 본인 인증만 한다면 신용점수 조회 후에 최대 300만 원까지 바로 비상금 대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좌에서 바로 출금 가능하기 때문에 대출 신청 후 대출금 지금까지 3분 만에 빠르게 대출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기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 1년(1년 단위로 연장 가능)

    대출을 받고 돈을 갚는 상환기간은 기본 1년으로 만기 한달 전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세지로 연장 여부 메세지를 받고 모바일을 통해 연장 신청을 하면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연장 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금 일부를 상환하거나 감액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비상금대출 한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

    •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 통장 개념의 상환방법으로 대출 기간 내에 수시로 대출금을 갚을 수있으며 대출 한도 내에서 대출금 재상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기간을 연장하지 않고 전액 상환을 원한다면 대출잔액과 잔여 이자 모두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 방법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 카카오뱅크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 앱 스토어
    • 카카오뱅크 회원가입>로그인>공인인증서 인증>더보기>비상금대출>신청하기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카카오뱅크 앱 또는 어플을 통해 365일 06시~23시까지 본인 인증만 완료 하면 간편하게 대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가입하지 않으면 진행이 불가하니 카카오뱅크 가입 후 진행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핸드폰으로 카카오뱅크 어플에 접속한 후 우측 하단에 점 3개를 클릭하면 대출신청에서 비상금대출을 선택하여 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카카오비상금대출 신청 페이지가 나오는데, 최대한도와 최저금리를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요즘 같은 금리가 급격히 변동하는 시기에는 최저금리가 위 사진과는 다르게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회원 가입 후 대출 신청 후 이용에 동의하고 고객 정보 확인 및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중 택1)을 지참하여 본인 인증 완료합니다.

     

    그리고 앱의 더보기에서 비상금 대출 신청하고 실행까지는 약 3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카카오비상금대출이 진행 오나료가 되면 계좌 잔고에 비상금이라는 마크가 새로 생기면서 마이너스 3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장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은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을 해 주지만 당행에 직접 방문 하지 않아도 60초 안에 조회, 심사, 대출까지 신속하게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 할 수 있으니 접근성이 좋으며 심사과정 또한 매우 간단하여 직업이나 소득에 상관없이 직장이 없는 주부, 대학생, 무직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급전이 필요 할 때 활용도가 높은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 비상금 대출은 하나은행, 농협, 케이뱅크 등 대안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아래 참좋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격 및 신청 방법, 한도, 금리, 장점, 서류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