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을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저를 포함하여 때때로 다른 사람들의 불로그에 댓글이나 메시지를 통해 포토샵을 구하기 위해 연락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확실히 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무료로 포토샵을 설치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또한 포토샵 회사는 불법 설치물을 감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다른 경로로 포토샵을 설치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포토샵 무료설치라고 검색창에 입력을 하면 "포토샵CS2"에 대한 무료 설치라는 글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이는 어도비 (포토샵 사)가 한때 홈페이지에 다운로드 파일과 제품 키를 공개했기 때문에 이를 보고 무료 설치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무료로 배포되지는 않으며, CS2 버전을 구매했지만 CD 나 제품 키를 분실 한 사용자에게만 무료로 배포되는 것입니다.

    그럼 포토샵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질문이 많은데 일단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1. 포토샵 체험판 사용

    첫 번째는 포토샵 체험판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포토샵 최신 버전의 모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점은 7 ~ 22 일 동안 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포토샵 무료설치를 알고 싶어 검색을 통해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는 체험판은 올바른 선택이 아닐 것입니다. 이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두번째 방법을 따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포토샵을 검색하면 위와 같은 검색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의 회사인 어도비의 공식홈페이지로 이쪽으로 접속을 해주세요.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상단 중간에 "무료 체험판"이라는 글자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를 클릭해줍니다.

     

    위 사진처럼 무료로 체험하기 버튼을 누르면 7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후 결제를 하고 사용을 하다가 절반의 기간이 넘기 전에 취소를 하면 환불이 됩니다. 7일에 15일을 합해서 최대 22일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근데 결제를 하고 취소하는 것을 잊어 먹을 수 도 있고 이렇게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아래의 두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 온라인 포토샵 사용하기

    두번째 방법은 온라인 포토샵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이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포토샵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포토샵 회사인 어도비는 아닙니다.

    픽슬러는 말레이시아의 이미지 스톡 사이트인 123RF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어도비 플래시 기반의 웹 그래픽 에디터입니다.

    그러나 기능은 거의 동일합니다. 포토샵에서 할 수 있었던 대부분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문가 수준의 기능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전문가는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되겠지요.

    간단한 수정, 사진 변형, 합성 등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한 번 해보세요. 설치 같은 것도 없이 접속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검색창에서 '픽슬러'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바로 검색이 되는데 '온라인 사진 에디터 - 픽슬러' 라는 곳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시작을 하는데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픽슬러는 전문가를 위한 PIXLR E와 초보자를 위한 PIXLR X 두 가지 버전을 제공하고 있고 PIXLR E가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 연결되어 있어 어떤 버전을 실행하던 버전을 바꾸어 가며 편집할 수 있는 것이 픽슬러의 장점입니다.

     

    사용방법은 두가지 버전 중 하나를 선택 후 클릭 해주면 이미지 열기가 나오는데 편집할 이미지를 열어서 포토샵처럼 이용하면 됩니다. 이미지 열기도 되고 URL 열기도 가능합니다.

     

    화면 구성은 실제 포토샵과 비슷한 점이 많아 포토샵을 써 본 적 있는 사용자라면 별도의 공부 없이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픽슬러는 무료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은데 무료가 맞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정확히 알 수 있고, 다만 무료 버전은 광고가 존재하고 약간의 기능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하지만 평범한 편집자가 사용하는 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저도 포토샵의 기초적인 사용법은 알고 사용하는데요 픽슬러로 해도 그런 기초는 모두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