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왓챠

    넷플릭스에 없는 왓챠 영화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볼게요.

     

    2021년 2분기 기준 유료 가입자 수가 2억 900만 명을 넘긴 넷플릭스는 한국 유료 가입자 수만 758만명이 된다고 하는데요. 

     

    국외와 국내 모든 OTT 시장을 섭렵하고 유일한 대항마인 디즈니 플러스마저 이겨버린 이 넷플릭스에 대항이 아닌 공존을 선택한 영리한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왓챠인데요. 많은 분이 알고 계시겠지만 왓챠에만 있고 넷플릭스에는 없는 정말 전설적인 명작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넷플릭스에는 없고 왓챠에서만 서비스 중인 반드시 봐야하는 놓쳐서는 안되는 왓챠 영화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볼게요.

    왓챠 바로가기

    1. 왕좌의게임

    왕좌의 게임
    왓챠 - 왕좌의게임

    왓챠 영화 추천 첫번째 작품은 왕좌의 게임입니다.

     

    2011년 11월에 첫 방영되며 총 8개의 시즌으로 마무리된 왕좌의 게임은 압도적인 화제를 모으며 말 그대로 게임 체인저 라는 수식어가 붙어 버린 작품입니다.

     

    일단 이번 리스트에 HBO 작품이 상당 수 올라와 있고 왕좌의 게임 팬이 아닌 분이 없을 겁니다.

     

    왕좌의 게임의 줄거리는 허구의 세계인 웨스테로스 대륙의 7개 국가와 하위 몇 개의 국가들로 구성된 연맹 국가인 칠 왕국의 통치권, 철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싸움을 그린 작품입니다.

     

    용과 마법, 어쎄신, 괴물까지 나오는 판타지 미드인데 각각의 개성있는 캐릭터와 압도적인 전쟁씬등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현재 왕좌의 게임은 모든 시즌이 종료되었는데요. 제작 예정인 하우스 오브 더 드래곤 처럼 이 세계관에 존재했던 매력적인 가문의 이야기로 만드는 외전 스토리와, 롭 스타크와 제이미의 위스퍼링 전투, 웨 스 테 로스를 따라 여행하는 아리아의 이야기 같은 새로운 이야기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트루 디텍티브

    트루 디텍티브
    왓챠 - 트루 디텍티브

    매튜 매커너히와 우디 해럴슨이 주연한 미스터리 수사극 트루 디텍티브가 두번째 작품입니다.

     

    만약 당신의 미스터리한 사이코 패스를 잡는 드라마를 좋아하신다면 이 작품보다 나은 드라마는 없다고 장담합니다. 미스터리한 살인자와 그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형사, 그리고 실체가 드러나면 밝혀지는 비밀 같은 흐름들이 정말 재미있게 연출했습니다.

     

    이렇게 미스터리한 사건의 범인을 추적하는 진행을 하면서 이 드라마의 제목과 같은 진정한 형사 트루 디텍티브가 무엇인지 우리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정의와 법, 그 모호한 경계에 대해 여러가지 메세지를 던지는데요. 이 작품은 정말 이야기 꺼리가 많은 작품입니다.

     

    3. 헬온힐즈

    헬온힐즈
    왓챠 - 헬온힐즈

    넷플릭스에는 없고 왓챠에만 있는 왓챠 추천 세번째 작품은 헬온힐즈 입니다.

     

    이 작품은 1860년대 남북전쟁이 끝나고 미 대륙을 가로지르는 서부 횡단 철도 사업이 본격화 되며 그 노선 중심에 있는 헬온힐즈 라는 마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서부 개척 시대가 배경이다 보니 여러 가지 정치적 알력 다툼 과 복수, 그리고 철도 사업을 저지하려는 인디언 의 이야기까지 서부 영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놓칠 수 없는 소재가 가득한 남자 냄새가 가득한 마초적인 드라마입니다.

     

    서부극이라서 그런지 저는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시즌 5까지 제작되었는데 왓챠에 전부 올라와 있으니 놓지지 마세요.

     

    4. 로스트룸

    로스트룸
    왓챠 - 로스트룸

    왓챠 추천 네번째 작품은 로스트룸입니다. 복잡하고 여러가지 의미와 떡밥이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드라마에 나오는 작은 소품 하나하나가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것의 뜻과 의미를 찾아보는 맛이 있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2006년 작품이라서 이미 떡밥에 대한 해석은 거기다 나왔으니 감상 후 한번 씩 찾아보시면 분명 2회차 관람을 하게 되실 것입니다.

     

    시즌 1으로 마무리 된 작품이라 금방 볼 수 있고 그만큼 빠른 진행으로 군더더기 없이 흘러가는 스토리와 쉴새없이 터져나오는 미스터리한 떡밥이 미스터리극을 좋아했던 분이라면 분명 만족하실 거라 확신합니다.

    왓챠 바로가기

    5. 한자와 나오키

    한자와나오키
    왓챠 - 한자와 나오키

    왓챠 추천 다섯번째 작품은 일본의 전설적인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한자와 나오키 시즌 1은 이미 감상 하셨을 거고 얼마전에 방영한 시즌 2를 찾는 분이 많으실텐데 왓챠에 시즌2가 올라와있습니다.

     

    사카이 마사토가 열연한 이 작품은 보수적이고 비리와 권모술수가 넘쳐나는 일본의 민낯을 도쿄 중앙은행 이란 작은 사회를 통해 보여주는 드라마 입니다.

     

    그 곳에서 발생하는 불합리함과 불법적인 범죄 그리고 부조리에 맞서 싸우는 주인공 한자와나오키 를 그렸는데 일본드라마 인데도 여러가지 대사와 상황이 우리의 직장 생활과 사회를 떠올리게 합니다.

     

    교과서 적이고 너무나 도덕적인 권선징악을 보여줄 거 같지만 의외로 현실적이고 사실적인 흐름을 보여주는 게 이 드라마의 매력 입니다.

    하지만 불합리한 상황에서 기죽지 않고 아니면 아니라고 말하는 한자와나오키 를 통해 묘한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되는데 일본 드라마의 편견에 있다해도 이 작품 만은 꼭 보라고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일드에도 훌륭한 작품이 많이 있지만 이건 일드의 수준을 넘어 서는 명작이라고 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6. 밴드오브브라더스

    밴드오브브라더스
    왓챠 - 밴드오브브라더스

    왓챠 추천 여섯번째 작품은 밴드오브브라더스 입니다.

     

    역사상 최고의 드라마를 뽑으라면 많은 분이 브레이킹 베드와 소프라노스, 그리고 밴드오브 브라더스 를 뽑을 실 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드라마를 아직 안보셨다면 죽기전에 꼭 보아야할 리스트에 얼른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점, 그리고 전쟁으로 벌어지는 비참한 상황과 군인들의 희생을 통해 이 작품이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는 상당히 무겁고 진중합니다.

     

    전쟁 드라마 답게 잔인한 수위가 상당히 높고 분위기가 진지하지만 적절하게 터주는 농담과 개그가 분위기를 무겁지 않게 조절합니다. 그리고 이때는 무명 이었지만 정말 많은 유명 배우가 출현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밴드오브브라더스에 출연했던 배우들의 현재라는 영상이 따로 있을 정도로 재능이 있는 배우가 많이 출연했습니다.

     

    밴드 오브 브라더스를 재미있게 보셨다면 '더 퍼시픽' 도 함께 추천해드립니다. 단 '더 퍼시픽' 은 밴드오브브라더스 와는 완전 다른 분위기 입니다. 더 암울하고 어두우며 농담 한번을 하지 않습니다.

     

    7. 오피스

    오피스
    왓챠 - 오피스

    왓챠 영화 추천 일곱번째 작품은 정말 미친듯이 웃을 수 있는 재미있는 드라마 오피스입니다.

     

    특히 요즘은 너무 화려하고 자극적인 드라마만 나오고 있어서 이런 코미디 장르가 많지 않아 아쉬운 생각이 많이 드는데요. 오피스는 영드 버전과 및 미드 버전이 있는데 왓챠에는 미드 버전이 올라와 있습니다.

     

    8. 덱스터

    덱스터
    왓챠 - 덱스터

    넷플릭스에 왜 덱스터가 없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왓챠 추천 여덟번째는 덱스터 입니다.

     

    최근 9번째 시즌 을 제작한 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큰 화제를 모았던 덱스터가 왓챠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이 드라마의 특징은 주인공이 정의로운 사람이 아니라는 겁니다. 대부분의 작품은 그 드라마의 주인공이 정의를 실현하는 게 목적입니다.

     

    하지만 덱스터 처럼 주인공이 범죄자이고 그 범죄를 저지른 게 목적인 드라마도 있습니다.

     

    이때 잘못된 범죄를 저지르는데도 이상하게 그 불법 행위를 응원하게 되는 심리를 길티 플레저 효과라고 합니다.

     

    많은 드라마가 이 길티 플레저 심리를 이용해서 드라마를 제작합니다. 이때 주인공들은 자신이 범죄를 저질러 야 말하는 이유가 있는데 그것은 주인공의 트라우마나 정신적인 문제 때문이죠.

     

    덱스터 에서는 그 트라우마가 바로 싸이코패스 로 나타납니다. 자신의 살인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나름 합리적으로 합의를 보는 데 그건 인간말종 에 쓰레기들만 처리 하는 겁니다.

     

    이때 덱스터가 범죄자를 처리하는 방식과 함께 화제가 된 것이 시체를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이 덱스터 를 보고 범죄를 은폐하려다가 잡힌 사람도 있었고 덱스터 의 내용 중 악어에게 토막낸 조각을 먹이는 부분이 있는데 csi 에서는 이것을 의식한 것인지 악어 를 통해 증거를 은폐하는걸 잡아내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시즌8이 열린 결말로 끝나서 시즌 9에서 확실한 마무리를 할 것 같은데요. 오래된 드라마라서 기억이 잘 안 나시는 분은 왓챠에서 복습 하시길 바랍니다.

     

    9. 소프라노스

    소프라노스
    왓챠 - 소프라노스

    넷플릭스의 브레이킹 베드 가 있다면 왓챠에는 소프라노스 가 있습니다. 왓챠 추천 아홉번째는 소프라노스 입니다.

     

    최고의 영화를 뽑아 보라면 많은 분들의 취향이 갈리겠지만 드라마 부분에서는 소프라노스 가 절대적인 지지를 받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브레이킹 배드 라는 강력한 라이벌이 있지만 소프라노스 가 걸어온 길과 평가를 보면 이 작품을 깍아내릴만한 점은 찾을 수 없습니다.

     

    토니 소프라노스 라는 이탈리아계 패밀리 마피아가 뉴저지에 정착하는 이야기가 이 드라마의 주된 내용입니다.

     

    흔한 스토리 인것 같지만 이 드라마가 지금 미드에 끼친 영향은 대단히 큽니다. 

     

    때로는 비열하고 냉혹한 모습을 보여주며 끊임없이 사고를 치는 가족과 조직원들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기도 하지만 토니는 어떻게든 이것을 해결합니다

     

    그로인해 자신의 건강이 안 좋아져 발작을 일으키거나 분노를 조절하지 못해 일을 더 크게 만드는 인간적인 모습도 보여줍니다.

     

    이런 설정은 지금이야 흔하게 볼 수 있지만 이런 주인공 주변에 산재한 여러 가지 골칫거리와 본인의 트라우마로 인해 힘들어하는 설정은 소프라노스가 기초를 다졌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드라마에서는 반드시 성공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바로 가족인데요. 가족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깊은 공감과 감동을 주는 스토리입니다.

     

    소프라노스는 겉으로 보기에는 그냥 마피아의 이야기인 것 같지만 결론은 가족 이야기 입니다

     

    소프라노스 를 보면서 눈물을 흘린 분이 정말 많습니다. 자극적인 마피아 이야기를 넘어 감동과 공감을 주는 드라마 소프라노스 는 반드시 보셔야할 드라마입니다.

     

    10. 하이큐

    하이큐
    왓챠 - 하이큐

    마지막으로 왓챠에서 꼭 봐야할 명작 중의 하나는 애니메이션 하이큐 입니다. 

     

    저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슬램덩크는 저의 인생 만화 중 하나였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하이큐도 슬램덩크와 비슷한 스포츠 애니메이션입니다.

     

    하이큐는 주인공이 중심인 소년 성장물이 아니라 주인공과 동료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작품입니다.

     

    주인공 중심의 진행이 아니고 슬램덩크처럼 주인공 주변의 매력적인 인물이 정말 많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주인공의 라이벌이 나 상대팀 들도 모두 배구를 좋아하고 연습을 쉬지 않는 배구 밖에 모르는 배구 바보 들의 이야기죠.

     

    어떻게 보면 클리셰 라 할 수도 있고 어떻게 보면 슬램덩크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 설정들이지만 이 작품을 직접 보신다면 다른 스포츠 장르에서 느끼지 못한 독특한 매력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매력적인 캐릭터가 정말 많은데 이 둘 중 누구 한명에게 정을 붙이게 되면 다른 드라마가 손에 잡히지 않아서 진짜 고생하게 됩니다.

     

    그만큼 작가가 어떤 캐릭터 하나도 그냥 소비하지 않고 각자에게 필요한 역할과 이겨내야할 고난과 매력적인 개성을 모두에게 부여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면 어느새 감상이 아닌 응원을 하고 있는 본인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으로 넷플릭스에는 없는 왓챠에만 있는 전설적인 명작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국산 ott가 열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넷플릭스 보다는 아쉬운 점이 다소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넷플릭스에 없는걸 충족해 줄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는 건 우리에게 좋은 일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볼 것이 없을 때는 한달 정도 왓챠로 넘어가서 이번 리스트에서 소개되는 것들 보시면 재미있을 겁니다.

    왓챠 바로가기

     

    인기글

     

    2021년 개봉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추천 베스트 10 총정리

    2021년 공개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베스트 10에 대해 알아볼게요. 넷플릭스에서 최근 공개한 D.P.를 포함하여 2021년에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까지 총망라하여 넷플릭스 한국드라마 추

    krtopic.com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 및 인물 정리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줄거리 및 인물정리, 방영시간에 대해 알아볼게요. 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지옥은 예고 없이 등장 하는 지옥의 사자들을 맞닥뜨리게 된 사람들이 갑작스럽게 지옥행 선고

    ourtop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