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10월 중순부터는 본격적인 가을 단풍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단풍여행지를 찾아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많은 계획들이 있겠지만 그래도 가을 이 찾아온 만큼 단풍과 함께 하는 계획을 추천해드려요.
신선하게 부는 바람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풍경들을 상상하며 가을 향 물씬 풍기는 단풍 여행 추천지를 함께 알아보아요.
여행 관련글 바로가기
1. 설악산 대청봉
강원 양양군 서면 오색리 산 1 설악산 대청봉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면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꼽히는 곳인데요
.
그렇기 때문에 많은 방문객들이 설악산을 찾고 케이블카가 있어서 편하게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단풍 여행 명소입니다.
설악산은 대한민국 단풍 1번지로 불리는 곳인데요. 해발고도 1,707.9m의 남한에서 세번째로 높은 곳으로 일출과 낙조로 유명한 곳입니다.
정상까지는 오색 방면, 백담사 방면, 한계령 방면, 설악동 방면 코스가 있습니다. 오색에서 설악 폭포를 거쳐 정상으로 오르는 5.3km 코스가 최단 코스입니다. 소요시간은 약 4시간 정도죠.
2. 내장산
전북 정읍시 내장동 산 231 내장산
내장산은 아름다운 단풍의 모습을 품어 조선8경의 하나로 꼽히는 곳인데요.
단풍 터널의 모습과 서리가 내리면 더욱 붉어지는 단풍잎은 놓쳐선 안될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강원도 화천 비수구미계곡
강원 화천군 화천읍 동촌리 비수구미계곡
화천의 가을은 해산령과 비수구미계곡에 가장 먼저 찾아드는데요. 화천읍에서 평화의 댐으로 이어지는 460번 지방도로를 차량으로 타고 가면 해산령 아흔아홉 굽이를 형형색색 물들인 단풍의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흔아홉 굽이의 중간 길목인 해산전망대에 올라서면 화천에서 가장 먼저 아침 해가 떠오른다는 해산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4. 광주 화담숲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 산 33 화담숲
화담숲은 17여 개의 테마정원과 약 4,000종의 식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오르막길이 많이 없어 쉽게 오를 수 있고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화담숲 전체를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드리는 10월 단풍여행지입니다.
약속의 다리, 연리지, 정상 전망대 등 단풍 외에도 구경할 수 있는 곳들이 많다는 장점도 있는 곳입니다.
5. 북한산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동 북한산
사계절 내내 산행코스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지만 가을은 특히 더 아름다운 모습을 담을 수 있다고 하죠. 서울 근교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까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