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항상 핸드폰을 들고 다닙니다. 그 핸드폰 안에 성능 좋은 카메라가 달려있고요.
그리고 무조건 찰칵찰칵 찍어댑니다. 찰칵찰칵찰칵
순간 지나가는 것을 연필과 종이를 꺼내어 적을 수도 없고, 핸드폰에 일일이 글자를 입력할 수도 없습니다. 일단 사진이 시인성도 좋고 그 상황과 함께 생각이 나면서 기억에도 더 오래 남습니다.
하지만 이를 참조하여 문서로 만들거나 리포트를 제출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할 때 핸드폰을 켜 놓고 이 작은 화면에 집중을 하면서 일일이 타자를 치다 보면 정말 뭐하나 싶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좋은 어플이 있어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저도 지금도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괜찮습니다.
저는 이 어플 개발자와는 전혀 무관하고 그냥 제가 유용하게 쓰고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 겁니다.
어플의 이름은 ‘사진 찰칵 문서 스캔’이라는 OCR 어플입니다. 이름이 매우 직설적이지요. 사용법도 무지 간단합니다.
사진 찍고 클릭하면 텍스트로 되고 노트에 옮기던 다른 사이트에 복사 붙여 넣기 하던, 메일로 보내던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식률은 다른 어플들을 많이 사용해 보지 못하였지만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핸드폰이 아닌 컴퓨터에서 사진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하는 방법이 매우 편리하고 쉽습니다. 제가 예전에 써 놓은 글이 있으니 참조하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ontents
1. 사진 텍스트 변환 어플 설치하기
구글 플레이에서 ‘사진 찰칵 문서 스캔’이라고 입력한 뒤 핸드폰에 설치를 합니다. 간단하게 설치가 되고 추가 설치를 요하는 사안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어플을 실행 후 사진을 찍으면 바로 문서 스캔을 시작하며 사진 속의 글씨들이 텍스트로 변환이 되고, 불러오기를 한 뒤 자신의 사진 갤러리에서 사진을 택하며 바로 문서스캔을 시작하여 텍스트로 변환이 됩니다.
2. ‘사진 찰칵 문서 스캔’ 사용처
– 이미지 속 한글, 한자, 중국어, 일어, 영어 등 텍스트 스캔이 필요할 때
– 스캔한 결과를 노트하여 저장하고 싶을 때
– 이미 찍어 놓은 갤러리 사진을 스캔하고 싶을 때
– 스캔한 문자에서 영문, 중문, 일어 등 번역까지 진행하고 싶을 때
– 스캔된 텍스트를 다른 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클립보드 하고 싶을 때
– 스캔된 텍스트를 PC 문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일반 공유, 카톡 공유, 메일 보내기를 하고 싶을 때
3. 사진 찍은 뒤 텍스트 변환하기 – 한글
위의 사진은 제가 집에 있는 책을 사진으로 찍은 것입니다. 이제 어플을 이용 텍스트로 변환해보겠습니다.
바로 이상 없이 텍스트로 변환이 되었고, 텍스트로 변환된 것을 복사할 수도 있고,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으며 메일발송도 즉시 됩니다. 정말 편리한 어플입니다.
4. 사진 찍은 뒤 텍스트 변환하기 – 영문
이번에는 집에 있는 영어책을 사진 찍은 뒤 텍스트로 변환해보겠습니다.
영문으로 된 부분도 이상없이 텍스트로 변환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영문을 한글로 번역하고 싶다면 ‘구글 번역’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 번역’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체 문서가 구글 번역기를 이용해 손쉽게 번역이 됩니다.
5. 사진 찍은 뒤 텍스트 변환하기 – 손글씨
위 사진은 제가 손글씨로 적은 것인데 손글씨도 이상 없이 텍스트로 저장이 되는지 해보겠습니다.
손글씨 또한 무리 없이 스캔하여 텍스트로 변환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 이미 찍어 놓은 갤러리 사진 텍스트 변환하기
위 사진은 며칠 전 아쿠아리움에 갔다가 시간표를 사진 촬영하여 갤러리에 가지고 있던 것인데 이 사진의 글자들을 텍스트로 핸드폰에 바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갤러리에서 불러오기를 하여 이미 찍어 놓은 사진에서 또한 이상 없이 텍스트로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어플 정말 강추드립니다.
컴퓨터에서 이미지 텍스트 추출하는 방법은 아래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