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크푸드라는 용어를 아시나요. 정크푸드란 열랑은 높지만 영양가는 낮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식품의 총칭입니다. 정크푸드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식품 등과 같이 열량은 높은데 필수 영양소가 부족한 식품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대표적인 정크푸드 식품으로는 탄산음료, 과지방 과자, 햄버거와 같은 패스트 푸드, 감자튀김 등이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만 햄버를 무척 좋아합니다. 하지만 햄버거는 열량은 높고 영양소는 부족하여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며 몸을 망치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정크 푸드 산업의 거짓말 10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저지방 또는 무지방

    지방이 몸에 해롭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게 되자 이를 이용해 지방의 양이 감소 된 수많은 가공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가공 제품에는 "저지방", "지방 감소"또는 "무지방"이라는 라벨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제품의 대부분이 전혀 건강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지방이 제거 된 음식은 일반적으로 전체 지방 버전만큼 맛이 좋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먹고 싶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식품 생산 업체는 저지방 또는 무지방이라는 표어를 내세워 설탕 및 기타 첨가제가 첨가 된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저지방"음식은 보통 "일반적인"음식보다 훨씬 나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트랜스 지방 미포함

    '트랜스 지방'이란 액체 상태의 식물성 기름을 반고체나 고체의 상태로 가공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지방을 의미합니다.가공 식품은 종종 라벨에 "트랜스 지방 없음" 또는 "trans fat-free"가 있습니다. 이것이 반드시 사실이 아닐 수 있습니다.제품에 1 회 제공량 ​​당 0.5 그램 미만의 트랜스 지방 이 포함되어 있으면 라벨에 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재료 목록을 확인해보면 "수소화"라는 단어가 라벨의 아무 곳에 나 나타나는 경우 트랜스 지방이 포함된 것일 수 있습니다 "수소화"라는 단어가 포함 된 모든 것을 피하십시오. 트랜스 지방이없는 식품에는 실제로 1 회 제공시 트랜스 지방이 0.5 그램까지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통 곡물 포함

    일반 소비자들은 통 곡물이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는 맞는 말이지만 통곡물을 포함하고 있다고 해서 식품의 전체가 통곡물로 만들어져 있어 건강한 식품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습니다. 곡물은 매우 미세한 밀가루로 분쇄되어 사용됩니다. 이것은 곡물의 모든 성분을 함유 할 수 있지만 빠른 소화에 대한 내성이 없어 정제된 제품과 마찬가지로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에 소량의 통 곡물이 들어 있어도 설탕 및 과당 옥수수 시럽과 같은 매우 유해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4. 글루텐 미포함

    글루텐이란 보리, 밀 등의 곡류에 존재하는 불용성 단백질입니다. 대표적으로 빵과 면 종류 등 밀가루 음식에 들어가는 글루텐이지만 글루텐이 없는 음식을 먹는 것이 요즘 유행입니다. 사람들은 글루텐이 없거나 글루텐을 제한하려고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글루텐 미포함"으로 표시되고 글루텐 함유 식품을 대체하도록 제조 된 가공 제품은 일반적으로 건강하지 않고 또한 훨씬 비쌉니다. 이 음식은 일반적으로 옥수수 전분, 감자 전분 및 타피오카 전분과 같이 고도로 정제 된 고혈당 전분으로 만들어지며 설탕이 들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5. 숨겨진 설탕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식품을 구매하기 전에 뒷 면 라벨이 있는 성분 목록을 읽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렇게하는  사람들에게도 식품 제조업체는 여전히 제품의 실제 내용을 위장 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분 목록에서 성분은 양을 기준으로 내림차순으로 나열됩니다. 처음 몇 곳에서 설탕이 보이면 제품에 설탕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 제조업자들은 종종 다른 종류의 설탕을 제품에 넣습니다. 식품은 설탕, 고과당 옥수수 시럽, 그리고 증발된 사탕수수 주스를 포함할 수 있는데, 그것들은 모두 정확히 같은 것의 다른 이름입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목록의 1위로 건강에 좋은 다른 재료들을 가질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세 종류의 설탕의 양을 합친다면, 설탕은 맨 위에 있을 것이다. 이것은 가공 식품에서 정제 설탕의 실제 양을 가리는 현명한 방법이다.

     

     

    6. 칼로리 양

    제품의 실제 칼로리와 설탕 함량은 2인분의 식품에 1인분의 칼로리만 표시함으로써 교묘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을 속일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식품이 2인분이라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인분 당 특정 양의 칼로리 만 포함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라벨을 읽을 때 제품에 포함 된 인분을 확인해야 합니다.2 인분이 포함되어 있고 1 인분 당 200 칼로리가 있다면, 전체는 400 칼로리가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콜라 병에는 1회 제공량 당 100 칼로리와 30그램의 설탕이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 병에 3 인분이 들어 있으면 총량은 300 칼로리와 설탕 90 그램입니다.

     

     

    7. 과일 맛

    많은 가공 식품에는 자연스럽게 포함된 맛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렌지 맛의 비타민 물 은 오렌지와 같은 맛이 나지만 실제 오렌지는 없습니다. 단 맛은 설탕에서 나오고 주황색 풍미는 인공 화학 물질에서 나옵니다. 제품이 실제 음식의 맛을 가지고 있다고해서 그 제품이 실제로 거기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블루 베리, 딸기, 오렌지 등 실제와 같은 맛을 내도록 설계된 화학 물질 일뿐입니다.

     

     

     

    8. 소량의 건강한 성분

    가공 된 제품에는 흔히 건강에 도움이되는 소량의 성분이 포함된다고 하지만 이는 마케팅의 일환일 뿐입니다.일반적으로 이러한 영양소의 양은 무시할 만한 양이며 다른 성분의 유해한 영향을 보완하기 위할 뿐일 수 있습니다. 성분의 일부 예는 종종 소량으로 첨가한 후 포장지에 눈에 띄게 오메가3, 항산화제 및 통곡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라고 적을 수 있습니다.

     

     

    9. 논란의 여지가있는 재료 숨기기

    많은 사람들이 특정 식품 성분에 대해 부작용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이 성분이 들어가 있는 식품을 피합니다. 그러나 식품 제조업체는 종종 사람들이 모르는 기술적 이름으로 언급하여 논란의 여지가있는 성분을 숨깁니다. 예를 들어 유럽에서는 MSG (monoodium glutamate)를 E621이라고하고 carrageenan을 E407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탕수수"와 같은 많은 종류의 설탕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자연적으로 들리지만 실제로는 설탕입니다.

     

     

    10. 저탄수화물

    탄수화물이 다이어트의 적이라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지난 수십 년 동안 꽤 인기가있었습니다. 식품 제조업체는 이러한 추세에 따라 다양한 저탄수화물 제품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 음식의 문제는 "저지방"음식의 경우와 동일하며 반드시 건강하지는 않습니다. 저탄수화물 빵이라고 적혀 잇는 것은 다른 건강에 해로운 재료로 채워져 있을 수 도 있습니다.

     

     

    11. 유기농

    유기농 식품에는 몇 가지 이점이 있지만 많은 식품 제조업체는 '유기농'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속입니다. 예를 들어 성분 목록에 "유기농 사탕 수수 설탕"이 표시되면 기본적으로 일반 설탕과 동일합니다. 유기농이라고 해서 건강하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물론 가공 된 음식을 모두 제한하고 실제 요리를 하고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게하면 라벨과 성분 목록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 음식에는 재료 목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실제 음식은 성분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