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화분 꿈 해몽

    식물과 화분에 관련된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근에 꿈을 자주 꾸는데 사람보다는 동물이나 식물이 꿈에 자주 나오는 편이에요. 사람이 나오는 것보다 식물과 화분에 관련된 꿈은 해석이 잘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물과 화분 꿈의 해몽 풀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화분을 사는 꿈

    화분을 사는 꿈은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게 되거나 애인이 생길 징조, 조건 좋은 배우자의 혼담이 오갈 수도 있는 의미입니다.

     

    꽃을 화분에 심는 꿈

    꽃을 화분에 심는 꿈은 꽃의 개수가 많거나 심는 화분의 크기가 클수록 많은 재물이 들어올 것을 상징합니다. 직장에서의 승진이나 사업 확장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화분을 선물 받는 꿈

    화분을 누군가에게 선물을 받는 꿈은 뜻밖의 선물을 받게 되거나 자격증과 상장 등을 받아 타인에게 축복을 받을 일이 생김을 암시합니다.

     

    화분이 떨어지는 꿈

    화분이 갑자기 자신에게 또는 주변으로 떨어지는 꿈은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주변 사람에게 위협을 받는 일이 생길흉 몽입니다.

     

    화분에 물을 주는 꿈

    화분에 편안하게 물을 주고 있는 꿈은 근심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직장에서는 승진을 사업에서는 번창을 하게 되는 징조로 아주 좋은 길몽을 의미합니다.

     

     

    화분을 나누어 주는 꿈

    화분을 여기저기 나누어 주는 꿈은 집안 형편이 어려워지거나 현재 위치가 불안정하게 됨을 암시합니다.

     

    화분에 꽃이 이쁘게 피어있는 꿈

    화분에 꽃이 이쁘게 피어 있는 꿈은 곱고 아름답게 단장을 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합니다.

     

    ​텅 빈 화분을 보는 꿈

    텅 빈 화분을 보는 꿈은 대인관계에 회의감을 느끼거나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에 피곤함을 느끼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화분이 깨지는 꿈

    화분이 갑자기 깨지거나 깨지는 것을 본 꿈은 근심과 걱정거리가 생기거나 경제적으로 손실을 볼 수 있는 징조입니다.

     

    화분에 핀 꽃을 가꾸는 꿈

    화분에 핀 꽃을 보거나 가꾸는 꿈은 뜻하지 않게 기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화분에 핀 꽃이 시든 꿈

    화분에 피든 꽃이나 식물이 시들어 있는 꿈은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나쁜 일이 닥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색이 화려한 꽃이 화분에 핀 꿈

    화분에 색이 화려한 꽃이 활짝 피어나거나 식물이 잘 자라나는 꿈은 새로운 연인을 만나 연애를 시작할 수 있는 징조입니다.

     

    식물이 쑥쑥 자라는 꿈

    식물이 빠르고 크게 자라는 꿈은 전체적인 행운이 증가하기 때문에 무난하게 발전하고 성공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결혼을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는 축복을 받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암시합니다.

     

    열매가 주렁주렁 열리는 꿈

    나무에 열매가 많이, 크게 열릴수록 그동안 진행했던 일들의 결과가 좋아진다는 것을 의미하며 나이가 많은 분들은 자신의 자손들이 크게 성공해서 축하할 일이 생길 징조입니다.

     

    공원, 식물원을 가는 꿈

    많은 식물들이 자라고 있는 곳에 방문해서 구경하는 꿈은 일거리, 여행, 결혼에 관련된 꿈으로 마음에 드는 식물을 보고 꺾거나 훔치는 경우 자식을 갖는 태몽으로 해석합니다.

     

     

    몸에 식물이 자라는 꿈

    나의 성장과 발전을 의미하는 매개체가 몸에서 자라기 때문에 건강이 좋아지고 재물운이 증가하는 꿈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식물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반대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땅에서 새싹이 나오는 꿈

    새싹을 보는 꿈은 새로운 마음 과시 작을 의미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나를 힘들게 하던 일이 있었다면 잘 해결되고 좋은 날이 온다는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물 아래 땅이 비옥한 꿈

    식물 아래에 있는 흙이 거름을 준 것처럼 어둡고 비옥해 보이는 꿈은 현재 심리적, 경제적으로 안정된 상황을 의미하며 여성분들의 경우는 결혼을 한다는 의미로 받아 들 일수 있습니다.

     

     

     

    벌레가 먹거나 부실한 꿈

    식물에 열린 열매가 부실해 보이거나 해충으로 인해서 모양이 예쁘지 않은 경우는 노력만큼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자식들의 말썽으로 걱정거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과수원에 열매가 없는 꿈

    과수원에 들어가서 한 바퀴 둘러봤는데 과일이 열리지 않았거나 바닥에 모두 떨어진 상황이라면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헛수고를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식물 뿌리가 나와있는 꿈

    화분이나 땅에 심은 식물의 뿌리가 밖으로 나와있어서 보이는 꿈은 자신의 주변을 둘러보라는 경고의 의미로 외형보다는 내실을 다지려고 노력하고 현재에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 아래 흙이 메마른 꿈

    양분을 빼앗겼는지 땅의 색깔이 흰색에 가깝고 수분이 없어 보인다면 현재 기분 상태가 우울하고 자존감이 낮아진 상태로 해석할 수 있으며 조만간 곤란한 상황에 빠질지도 모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