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처럼 살기 어려운 적이 없었던 것 같네요.

    리나라 국민이라면 우리나라의 법적으로 보장받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들 모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 있는 직장인, 자영업자들에게만 가능한 것이 아닌 실제로 전업 주부들에게도 개인회생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람들마다의 채무라는 것으로 인해 고통에 빠지게 되는 조건이나 상황 그리고 이유는 다양합니다.

    사람마다 그 어려움의 정도는 모두 다르겠지만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 경제 상황으로 인해 빚은 또 다른 빚을 만들게 되므로 불어난 이자와 빚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데 큰 어려움을 주게 됩니다.



    돈이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있는 것이라고 말을 하지만 실제로 없는 사람에게는 피말리는 고통이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나라 국민 중에 대출이 없는 성인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필요한 돈이 없던 기간이 지속되면 금융권을 통해 대출을 받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후에도 상황이 여의치 않아 채무는 빚을 낳고 그것을 갚아나가지 못할 경우 독촉과 추심을 시작으로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늘어난 부채, 그로 인한 심리적인 압박, 헤어나올 수 없는 컴컴한 앞날 때문에 힘든 나날을 보내는 사람들을 위해 우리나라에서는 과한 부채 
    때문에 정상적으로 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국민을 구제하고자 개인회생이란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출로 인한 과도한 빚으로 인해서 더 이상의 일상생활이 곤란한 정도로 압박을 받고 있으시거나 대출 이자 등을 감당하기 힘드시다면 유용하게 활용하시고 새로운 미래를 꿈꿔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관련 도움말은 이것을 참조하세요.

    개인파산 신청자격 및 비용

    개인회생 신청자격과 장단점

     

    1. 개인회생이란

    대출 등으로 재정적 어려움을 인하여 파탄에 직면한 채무자를 월 소득에서 최저 생계비를 제외한 나머지만을 법원을 통해 변제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채무자의 효율적 회생과 채권자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하여 나라에서 시행된 제도입니다.



    총 채무액이 무담보채무의 경우 5억 원, 담보부채무의 경우 10억 원 이하인 개인채무자 중 지급불능의 상황에 빠졌지만 장래에 계속적인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기에 채무가 조정이 되면 3년 내지 5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채무조정을 통해 금액이 결정이 되며 이를 매달 납부하는 형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대출 또는 신용불량 등으로 과도한 빚을 갚아나갈 수 없는 상황으로 가정 및 개인이 파탄지경에 이르렀을 때 정부가 제시해준 가장 합법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힘든 현실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는 고마운 제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신용을 회복하고 빚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후 신용회복으로 인한 1금융권에서도 대출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

     

    2. 개인회생 신청자격

    대출 등으로 인한 빚 때문에 개인회생을 신청하기 전에 개인회생 자격 확인이 필수입니다. 우선 첫 관문인 개시결정을 받아야 하는데 이에 필요한 요건을 보통 개인회생 신청 조건이라고 합니다.

     

    ① 보유하고 있는 재산보다 채무가 많아야 합니다.
    모든 재산을 처분했을 때의 가치보다 채무 금액이 많아야 합니다. 간혹 재산을 은닉하거나 가짜로 처분한 뒤 진행하려는 분들이 있는데 이럴 경우 기각의 위험이 있습니다.



    ② 일정한 수입이 있는 '급여' 소득자 또는 '영업' 소득자여야 합니다.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나머지 변제 금액을 성실히 상환할 수 있는 여력이 있고 지속적으로 수입이 발생하는 분들에 한하여 시행되기 때문에 본인의 수입이 최저생계비 이상으로 소득이 창출되어야 합니다. 급여 소득 또는 영업소득을 장래에 계속적으로 또는 반복해 얻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채무의 범위(한도)가 있습니다.
    채무액이 상한선인 담보 10억 원, 무담보 5억 원 이하의 부채를 부담하는 분들이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한도를 넘는 개인 채무자는 일반회생이나 파산 절차를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1,000만원 이상의 채무를 보유한 경우를 말합니다. 

     

     

    ;

    출 대출 대출

    3. 전업주부 개인회생

    앞의 개인회생 신청 자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적으로 소득활동이 있어서 채무를 변제할 능력이 있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득이 전혀 없는 전업주부의 경우 개인회생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해결방법은 간단하게 있습니다.

    일정한 수입이 있다는 것을 증명만 하면 되는 부분입니다. 다시 말해 소득이 없는 주부 말고 일자리가 있는 주부의 경우에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아이들을 봐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집에서 일하는 일자리를 얻어도 그에 대한 소득 증명이 된다면 당연히 주부 개인회생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을 알아보실 때는 재직 후 3개월이 지나야 신청을 할 수 있는 반면에 개인회생의 경우 재직하고 바로 접수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전업주부 개인회생이 필요하시다면 우선적으로 일자리부터 찾아보셔야 합니다.

    근처 편의점이나, 혹은 일용직 아르바이트 등 4대 보험 가입이 안 되어 있어도 상관없기에 일자리를 알아보시는 것은 크게 어려운 것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몸이 불편하거나 일신상의 이유로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개인파산제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파산 자격이 되기 위해서는 객관적으로 일을 하기 어려운 상태라는 것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나이가 젊거나 건강 상태가 나쁘지 않다면 개인파산 신청은 어렵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